print

기아, ‘오징어 게임2’와 협업…성수서 ‘더 뉴 스포티지’ 팝업도

오징어 게임 컨셉 다양한 체험 콘텐츠 마련

기아 ‘더 뉴 스포티지’-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즌 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포스터 [사진 기아]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기아가 ‘더 뉴 스포티지’ 출시와 함께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한다.

기아는 11일 고객들에게 더 뉴 스포티지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함께 더 뉴 스포티지의 브랜드 메시지를 재해석한 캠페인 영상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먼저 기아는 더 뉴 스포티지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당신으로부터’(Open Road SUV) 브랜드 메시지를 오징어 게임의 세계관으로 담아낸 티저 영상을 지난 7일 공개했다.

티저 영상은 획일화된 이미지로 각인된 오징어 게임의 상징적 캐릭터 ‘핑크가드’가 더 뉴 스포티지를 만나는 모습을 담았다.

기아는 티저 영상에 이어 이달 중 더 뉴 스포티지를 오징어 게임의 독특한 세계관으로 재해석한 브랜드 캠페인 본편 시리즈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기아는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성수동 ‘기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에서 더 뉴 스포티지와 오징어 게임 시즌2 간 콜라보레이션 팝업 쇼룸도 운영한다.

단순 차량 및 콘텐츠 전시를 넘어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스탬프 미션 ▲깐부 방 ▲SNS 팝업 인증 이벤트 등 차별화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팝업 쇼룸 방문객들은 전시장 곳곳에 자리한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며 더 뉴 스포티지의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다이나믹 웰컴 라이트·기아 디지털 키 2 등 혁신적 기능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다.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수한 참가자들에게는 접이식 텀블러와 더 뉴 스포티지 형상의 차량용 종이 방향제 등 콜라보레이션 리워드가 제공된다.

오징어 게임 컨셉의 ‘깐부 방’에서는 더 뉴 스포티지 내외장 디자인 전시와 기념 촬영이 가능한 포토부스도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은 다채로운 브랜드 체험이 가능하다.

팝업 쇼룸은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기아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의 사전예약과 현장 대기 시스템을 활용해 자유롭게 입장이 가능하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스포티지가 가진 ‘Open Road SUV’의 다양한 매력과 가치를 공유하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아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 행사를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이제 2300선으로 무너지나" 코스피, 1년만에 최저치 기록

2SKT, 태광그룹·미래에셋그룹 보유한 SKB 합산 지분 전량 인수

3하나은행, ‘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1만 가입자 달성

4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 “글로벌 시장 입지 더욱 강화할 것”

5 美국무 "북한 우크라전 참전 단호히 대응"

6'부자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가 알려주는 '비트코인' 고점은?

7그라비티 3분기 영업익 276억원…전년比 27.3%↓

8"올해 연말정산은 얼마 받지?"...15일부터 '이것'으로 간편하게 확인한다

9하이트진로 3분기 영업익 702억원…전년대비 61.5% 증가

실시간 뉴스

1"이제 2300선으로 무너지나" 코스피, 1년만에 최저치 기록

2SKT, 태광그룹·미래에셋그룹 보유한 SKB 합산 지분 전량 인수

3하나은행, ‘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1만 가입자 달성

4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 “글로벌 시장 입지 더욱 강화할 것”

5 美국무 "북한 우크라전 참전 단호히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