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고객 전용 건강검진 예약서비스 제공
착한의사와 협업…쉽고 간편한 예약 방식
건강검진 예약 및 의료인 상담 기능 제공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현대해상은 비바이노베이션과 협업해 현대해상의 헬스케어 플랫폼인 ‘하이헬스챌린지’에서 건강검진 예약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제휴하는 비바이노베이션은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한 핵심 기능인 건강검진 예약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하이헬스챌린지를 이용하는 현대해상 고객은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24시간 언제든지 건강검진 예약이 가능하게 됐다.
이 밖에도 ‘하이헬스챌린지’는 지난 10월 현대해상의 보험 가입 유무와 관계 없이 모든 고객이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하이헬스챌린지의 이용자들은 개인의 건강유형에 따라 맞춤형 일단위, 주단위 건강관리 미션을 제공받아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쌓인 포인트로 플랫폼 내의 하이헬스챌린지몰에서 모바일 쿠폰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하이헬스챌린지 고객 대상 건강검진 예약서비스 제공으로 보다 자발적인 건강관리를 유도할 수 있게 됐다”며 “당사 고객이 아니더라도 ‘하이헬스챌린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번에 제휴하는 비바이노베이션은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를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맞춤형 건강관리를 위한 핵심 기능인 건강검진 예약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하이헬스챌린지를 이용하는 현대해상 고객은 별도 회원가입 절차 없이 24시간 언제든지 건강검진 예약이 가능하게 됐다.
이 밖에도 ‘하이헬스챌린지’는 지난 10월 현대해상의 보험 가입 유무와 관계 없이 모든 고객이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하이헬스챌린지의 이용자들은 개인의 건강유형에 따라 맞춤형 일단위, 주단위 건강관리 미션을 제공받아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쌓인 포인트로 플랫폼 내의 하이헬스챌린지몰에서 모바일 쿠폰 등을 구매할 수 있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하이헬스챌린지 고객 대상 건강검진 예약서비스 제공으로 보다 자발적인 건강관리를 유도할 수 있게 됐다”며 “당사 고객이 아니더라도 ‘하이헬스챌린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중국 외자판호 획득
230인 미만 사업장에 주52시간제 계도기간 종료
3경기 여주 산란계 농장서 고병원성 AI…전국 16번째 사례
45조원 규모로 성장한 크리에이터 미디어 산업 매출
5산은 “3년간 반도체 등 첨단전략산업에 100조원 규모 공급”
6SKT, SK커뮤니케이션즈 등 3개 자·손자사 삼구아이앤씨에 매각
7스마트폰 가격 내려갈까…‘단통법 폐지안’ 국회 통과
8이지스운용, 남산 힐튼 부지 ‘초대형 복합개발 사업’ 시동
910월 출생아 수 12년 만에 최대 증가…혼인도 5년 만에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