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롯데온, 앞당긴 ‘온세상 쇼핑 페스타’ 큰 호응

행사 이틀 거래액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신장률 기록

네파 키즈 구스 경량 다운자켓. [사진 롯데온]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롯데쇼핑 이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은 예년보다 이른 시점인 2월, 대규모 할인행사 ‘온(ON)세상 쇼핑 페스타(2/17~23)’를 진행하며 예상보다 큰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온세상 쇼핑 페스타는 롯데온이 2020년부터 매해 진행해오고 있는 연례 행사다. 올해는 물가인상에 따른 가계부담을 덜고자 상반기 행사를 두차례로 확대해 이른 포문을 열었다.

지난 17일부터 시작된 온세상 쇼핑 페스타의 이틀간(2/17~18)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신학기를 앞두고 유아동패션 상품은 큰 호응을 얻어 전년 대비 신장률이 두 배에 육박했다.

4만원대 특가로 판매한 ‘네파 키즈 유아동 경량 구스 다운자켓’은 준비된 물량이 반나절 만에 전량 품절됐다. 해당 제품은 롯데온 실시간 BEST 상품에 진입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롯데온 유아동 패션팀 심슬비 MD는 “예년보다 이른 행사 덕에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 물량을 조기에 확보할 수 있었다”고 귀띔했다.

롯데온은 이후 행사일정을 통해서도 다양한 유아동 브랜드 의류잡화의 봄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20일 ‘뉴발란스 키즈’ ▲21일 ‘MLB 키즈’ 및 ‘아가방’ ▲22일 ‘베베쥬’ ▲23일 ‘탑텐 키즈’ 등 다양한 브랜드 행사가 준비돼 있다.

봄 이사 시즌을 맞아 가구 카테고리 신장세도 두드러졌다. 지난 17일 진행한 ‘한샘’ 브랜드 판타지 행사 역시 큰 고객 호응을 얻었다. 롯데온 유우정 리빙팀 MD는 “2~3월은 새학기와 이사 시즌이 맞물려 집안 분위기를 바꾸려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시기”라며 “한샘 리클라이너 소파와, 키즈용 수납침대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매출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온은 오는 23일 행사 종료일까지 LG전자·빈폴패밀리·매일유업·랑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혜택가에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온 남지형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이른 시기에 열린 온세상 쇼핑 페스타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만큼 상반기 내 또 한 번의 대규모 할인 행사를 통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선미' 없는 선미 NFT?...가격 폭락에 발행사 "로드맵 이행"

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일본 현지 CBT 시작

3美 유통업체 세대 교체?...아마존, 월마트 분기 매출 제쳐

4주부부터 직장인까지…BC카드 서비스 개발 숨은 조력자

5고려아연 운명 3월초 갈린다...법원, 임시주총 가처분 결론

6"부산, 식품은 다른 데서 사나?"...새벽배송 장바구니 살펴보니

7테무, 개인정보 방침 변경…“지역 상품 파트너 도입 위해 반영”

8알트베스트, 비트코인 재무준비자산으로 채택…아프리카 최초

9조정호 메리츠 회장 주식재산 12조원 돌파…삼성 이재용 넘본다

실시간 뉴스

1'선미' 없는 선미 NFT?...가격 폭락에 발행사 "로드맵 이행"

2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모험의 탑’, 일본 현지 CBT 시작

3美 유통업체 세대 교체?...아마존, 월마트 분기 매출 제쳐

4주부부터 직장인까지…BC카드 서비스 개발 숨은 조력자

5고려아연 운명 3월초 갈린다...법원, 임시주총 가처분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