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으로 푼 ‘영감을 주는 움직임’...기아와 우효가 전하는 메시지
기아, ‘너를 부르고 있어’ 음원 공개
기아 브랜드 철학, 우효의 시각으로 해석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기아가 브랜드 철학을 음악으로 풀어냈다.
기아는 최근 자사 브랜드 철학인 ‘영감을 주는 움직임’(Movement that inspires)을 국내 인디 싱어송라이터 우효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곡 ‘너를 부르고 있어’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우효는 지난 2014년 데뷔 이후 꾸준히 개성 있는 음악 세계를 구축해 왔다. 그는 신스팝을 기반으로 90~00년대 감성을 담은 인디 팝과 록 스타일, 그리고 속삭이듯 부르는 독특한 창법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표곡으로는 ‘민들레’와 ‘청춘’, ‘모래’ 등이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7월 선보인 첫 번째 협업에 이어 두 번째로 이루어진 시리즈 콘텐츠다. 당시에는 ‘나를 움직이는 힘, 우리’라는 짧은 영상으로 공동체의 힘과 가치를 조명했다면, 이번 신곡은 그 공동체를 구성하는 ‘개인’에 초점을 맞췄다.
기아는 공개된 음원 외에도, 이번 콜라보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풀어낸 뮤직비디오를 함께 선보였다. 이어서 콘텐츠의 의미를 보다 깊이 전달할 수 있는 서포트 필름도 공개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우효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드 철학을 따뜻하고 창의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에게 영감과 위로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너를 부르고 있어’는 모든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코카-콜라사, 스포츠음료 ‘파워에이드 제로 라임향’ 출시
2케이뱅크, 아파트담보대출 변동금리형 상품 금리 0.24%p 인하
3현대면세점, 7월 동대문점 폐점...“경영 효율화 추진”
4뱅크샐러드, 작년 매출 196억원…전년 대비 3배 ‘쑥’
5우리은행, 국내은행 최초 폴란드 지점 개점…유럽 거점 확대
6‘제4인뱅 도전’ 소호은행 “소상공인에 구휼 아닌 금융 제공할 것”
7"무더위 미리 대비하세요"...삼성, 에어컨 설치 전담팀 조기 운영
8BMW그룹코리아, ‘2025 서울모빌리티쇼’서 新모델 대거 선봬
9김승연 회장 지분 증여…한화 관련株, 일제히 '급등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