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장려금 신청부터 지급까지 원스톱으로 온라인 진행이 가능한 ‘고용채움’ 플랫폼이 런칭됐다. 고용채움은 대한민국 고용장려금 플랫폼으로 인건비 증가로 사업주의 부담이 커지고 있어 이를 덜어주고자 시작된 고용장려금 제도를 생각보다 기간내 신청하지 못한 사업장이 많아 이를 방지하고자 만들었다.국가에서 지원하는 고용지원 혜택은 매년 조금씩 달라지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하늘길이 막힌 항공업계의 신음이 날로 깊어지고 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고용유지지원금 제도 기간도 이달 말 마무리된다. 항공업계에선 대규모 실업을 막기 위해서라도 고용유지지원금 기간을 연장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 이달 말 종료되는 고용유지지원금, 고용불안에 떠는 근로자들 10일 항공
정부가 내년도 고용유지지원금 규모를 올해 절반 수준까지 축소하기로 하기로 했다. 기획재정부는 26일 고용보험기금 등에 대한 재정사업 심층평가 결과를 내년 예산에 반영하고 제도개선 방안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고용유지지원금은 매출액 감소 등 경영난으로 고용 조정을 피할 수 없게 된 사업주가 휴업·휴직 등의 방식으로 직원을 계속 고용할 때 정부가 인건비 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중소기업의 채무 부담을 덜어줘야 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노민선 중소벤처기업연구원 미래전략연구단장은 지난 17일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미국 바이든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정책’ 보고서를 통해 대출만기 연장, 원리금 상환유예 조치의 시행 기간을 연장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현재 중소기업을
전세버스업계가 생존 위기에 처했다. 코로나19로 일감이 끊기면서 기사와 업체 모두 악전고투 중이다. 하지만 정부의 자금지원은 부족하기만 하다. 수십 년간 해결되지 않은 ‘불법 지입’ 문제 때문에,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탓이기도 하다. 코로나 대유행이 시작된 지 20개월째, 전세버스업계가 어떻게 버티고 있는지 현장을 찾았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전세버스업계가 생존 위기에 처했다. 코로나19로 일감이 끊기면서 기사와 업체 모두 악전고투 중이다. 하지만 정부의 자금지원은 부족하기만 하다. 수십 년간 해결되지 않은 ‘불법 지입’ 문제 때문에, 지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탓이기도 하다. 코로나 대유행이 시작된 지 20개월째, 전세버스업계가 어떻게 버티고 있는지 현장을 찾았다. “코로나 사태 터지고 지금
간접고용 근로자, 소속 업체 휴업·휴직 비율 적용 대상서 제외 내년 1월부터 고용유지지원금 제도 사각지대에 놓였던 파견·용역업체 소속 근로자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고용유지지원금은 사업주가 감원 대신 휴업·휴직으로 고용을 유지할 경우 정부가 인건비를 일부 보전해 주는 제도다. 하지만 파견·용역업체 소속 근로자는 사업장 휴업에도 소속된 업체 내 일정 비
최근 임금 체불 문제로 황산 테러를 당한 한 중소기업 여직원의 사연이 사회적 파장을 일으켰다.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지만, 여전히 월급을 받지 못해 사실상 실업상태인 근로자는 많다. ▎임금체불에 항의하며 고공시위 중인 근로자들. 밀린 월급 달라는 것이 황산을 뒤집어쓸 이유가 될 수는 없다. 하지만, 그렇게 생각하지 않은 어떤 중소기업 사장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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