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무상증자를 한 기업들의 주가가 큰 폭으로 등락하고 있다. 무상증자는 통상 ‘공짜주식’을 받으려는 투자자들의 유입을 불러와 주가 급등을 동반하는 사례가 많다. 그러나 실제 기업가치엔 영향을 주지 않는 데다 단기 주가 변동성만 키우는 요인이 될 수 있어 투자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6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코스피·코스닥 상장사 가운데
1만명 한정의 ‘주식 도시락’이 14일부터 판매된다. 도시락도 먹고 주식도 받는 ‘주식 도시락’은 하나금융투자와 편의점 이마트 24의 합작품이다. 젊은 층이 주식(主食)으로 활용하는 도시락에서 착안한 주식(株式) 증정 마케팅이다. 도시락의 QR코드를 통해 하나금투에 신규 가입한 1만명에게는 주식 1주를 증정하는 랜덤 ‘주식쿠폰’이 주어진다. 증정 주식에는 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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