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9일 이틀간 수도권 지역에 내린 호우로 6000여대에 달하는 차량이 침수 피해를 입었다. 이 중 수입차는 1900여대 수준인 것으로 전해진다. 금전적인 피해 규모는 400억 원 이상으로 추산된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한국 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이 지원사격에 나섰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들은 최근 폭우로 피해를 입은 한국 고객
서울 구로구에 거주하는 장모씨(46세, 남)는 최근 쏟아진 폭우로 아찔했다. 10년 전 침수피해로 엔진을 교체했던 그는 또 다시 같은 일을 겪을 수 있다는 생각에 걱정이 앞섰던 것이다. 당시 엔진 교체 850만원, 공임비 100만원, 기타 비용 등을 포함하니 수리비는 1000만원을 훌쩍 넘었다.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계속된 폭우로 침수차량에 대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손
직장인 홍은정(32)씨는 지난 3월 아파트 주차장에서 후진하다 차량 범퍼가 움푹 들어가는 사고를 당했다. 근처 정비소를 찾았더니 범퍼를 갈아야 하지만 부품이 떨어져 이틀 뒤에나 수리를 마칠 수 있다는 대답이 돌아왔다.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리는데다 이전에 바가지 수리비를 경험한 홍씨는 지인의 소개로 ‘카닥’이라는 자동차 외장수리 애플리케이션(앱)을 휴대전화에
자동차 애프터마켓에 앱 스타트업들이 속속 뛰어들고 있다. 자동차 외장수리 견적 비교 앱 시장을 개척한 이준노 카닥 대표는 세차와 보험수리 등에서 프리미엄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자동차 애프터마켓 규모는 100조원이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 주유·보험 같이 대기업이 주도하는 분야도 있지만 정비·중고차거래 같이 특별한 강자가 없는 시장의 규모도 크다. 이 때문에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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