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고객패널인 ‘소비자 Voice of LOCA’(소비자 보이스 오브 로카, 소보로)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고객패널은 롯데카드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고객 참여제도다. 롯데카드는 기존 오프라인 고객패널에 온라인 고객패널을 추가해 다양한 고객 의견을 다방면으로 청취하고, 이를 경영 활동에 반
#KG이니시스가 카드결제 서비스 편의 제고를 위한 ‘카드 유효성 자동 검증 솔루션’의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17일 밝혔다.카드 유효성 검증은 온라인 결제 시 카드상태의 정상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다. 한도초과, 잔액부족, 유효기간 만료 등 카드상태에 문제가 있으면 결제가 실패할 수 있어 필요한 과정이다. 실 결제 전 ‘100원 승인’, ‘100원 취소’와 같은
균일가 생활용품 전문점 아성다이소(다이소)가 불황에도 불구하고 몸집을 불려 가고 있다. 가맹점 기준 점포별 월 매출액이 1억원을 훌쩍 넘는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부진한 상황에서 이례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면서다. 오프라인을 장악한 다이소는 이제 온라인 시장에서도 존재감을 키워가고 있다.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규모는 거래액 기준 2019년 135조원에서 지난해 206조원
1000원짜리 가성비 상품을 팔던 아성다이소(다이소)가 유통업계의 신흥 ‘공룡’으로 떠오르고 있다. 경기 불황과 전자상거래 활성화로 전통적인 오프라인 유통 강자들이 휘청이는 상황에서도 전혀 흔들림이 없는 모습이다. 위기에 더욱 강한 다이소의 원동력은 뭘까.유통가 변방에서 중심부로다이소는 온라인 쇼핑이 강세를 보이는 상황에서도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
‘범삼성가’인 신세계그룹과 CJ그룹이 맞손을 잡았다. 그룹의 미래 성장 동력을 키우고 혜택을 늘리기 위해 온·오프라인 유통 및 물류·상품·미디어 콘텐츠 등 핵심 사업 분야에서 전방위 협업에 나선다. 본업 경쟁력을 강화해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시너지를 내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마트와 CJ제일제당 등이 계열사 차원
이립(而立·30세)과 종심(從心·70세). 티맥스그룹이 그리는 슈퍼 애플리케이션(앱) ‘가이아’(SuperApp GAIA)의 구상을 듣고 나온 뒤 떠오른 단어다. 티맥스그룹은 가이아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디지털 전환(DT·Digital Transformation) 시대를 열겠다”고 자신했다.티맥스그룹은 1997년 설립 후 독자 기술력으로 기업용 시스템·미들웨어(운영 체제와 응용 프
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 어니스트펀드가 회사명을 ‘어니스트에이아이’(HonestAI)로 바꾸고 새로운 기업 브랜드 페이지 및 로고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어니스트에이아이는 사명 변경의 법적 요건 충족을 위해 지난 5월 이사회, 주총 결의 및 후속 행정 절차들을 완료했다. 기존 사명인 어니스트펀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플랫폼 서비스 브랜드로 계속해서 사용할 예정이
유통 대기업 롯데쇼핑과 신세계그룹의 이커머스 계열사들이 잇따라 글로벌 온라인 명품 편집숍을 유치하며 ‘명품 직구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 이커머스가 국내 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명품 직구가 각 플랫폼만의 차별화 및 수익성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SSG닷컴·롯데온 나란히 ‘에센스&
쿠팡 로켓배송이 지난 2014년 출범 10년 만에 공정거래위원회 제재로 중단 위기에 놓였다. 공정위는 13일 쿠팡의 자체 브랜드(PB)를 포함한 로켓배송 직매입 상품 밀어주기 의혹에 대해 1400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고 법인 고발을 결정하면서 사실상 쿠팡의 상품 추천을 제재했다. 쿠팡은 고객이 로켓배송 이용을 위해 자사 서비스를 찾고 있고, 당사가 고객에게 로켓배송 상품을 추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쿠팡이 자사브랜드(PB) 상품의 판매를 늘리기 위해 검색 순위 알고리즘을 조작했다며 1000억원대 과징금을 부과했다. 이번 공정위의 결정에 쿠팡 측은 "시대착오적이며 혁신에 반하는 조치"라며 반발하고 있다.13일 공정위는 쿠팡 및 씨피엘비(CPLB/PB상품 전담 납품 자회사)의 위계에 의한 고객 유인 행위에 대해 시정명령과 과징금 1400억원을 부과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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