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다음(Daum)의 모바일 뉴스 서비스가 전면 개편됐다.카카오 사내독립기업(CIC) 다음CIC는 모바일 다음(Daum) 뉴스 서비스 개편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개편된 서비스는 이날 오후부터 적용됐다. 다음CIC 측은 “이용자 선택권과 언론사 편집권 강화 방향성을 이어간 개편”이라며 “언론과의 상생 모델을 구축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첫 화면에 구독한
이동관 위원장이 취임한 후 연일 ‘가짜뉴스’ 방지를 외치고 있는 방송통신위원회의 시선이 네이버로 향하고 있다. 포털 뉴스의 약 90%가 네이버에서 소비되고 있는 만큼 부작용이 없는지 들여다보겠단 취지다. 대형 선거를 앞두고 늘 구설에 오른 네이버는 이번에도 다시 개편을 예고했다. 그간 인공지능(AI) 기술 등을 접목해 뉴스 노출에 ‘사람의 개입’을 없애
네이버는 ‘언론사 편집’ 서비스를 시작한 지 약 4년6개월만에 네이버뉴스 ‘구독’ 서비스 이용자가 2500만명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전체 네이버뉴스 월간 이용자 MAU 중 76%가 ‘구독’을 중심으로 네이버뉴스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구독’이 이용자들의 네이버뉴스 사용 핵심 패턴이 된 배경에는 지난해 신설한 ‘심층기획’ 코너의 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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