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박모(50)씨는 지하철역 에스컬레이터 이용 중 사고를 당해 해당 시설 관리업체A에 배상을 요청했다. A업체가 가입한 보험사는 이번 사고의 손해사정을 자회사인 B손해사정업체에 맡겼다. A업체 과실이 명백하다고 생각한 박씨는 신속한 보상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했지만 B손해사정업체는 보상범위 협의를 구실로 손해사정을 계속 지연시켰다. 결국 박씨는 본인 부
금융당국이 보험소비자의 손해사정사 직접 선임권 강화에 나선다. 소비자들은 손해사정사를 직접 선임할 수 있지만 보험사의 설명 부족으로 이러한 내용을 인지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 금융위원회는 보험산업 혁신 로드맵에 따라 올 상반기 중 발표한 주요 정책과제를 법제화하기 위해 보험업법 시행령과 감독규정 개정안 입법예고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
금융당국이 유명무실해진 '손해사정사 직접 선임권'을 강화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지난해 보험사를 통해 '손해사정사 직접 선임권'을 활용한 가입자는 거의 없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당국은 보험사 설명의무를 강화해 보험소비자 권익을 세우겠다고 밝혔다. 하지만 보험업계에서는 공정한 손해사정 문화가 조성되지 않는 한, 손해사정사 직접 선임도 의미가 없을
1트럼프, 보건복지부 장관에 케네디 주니어 지명
2성관계 前 '어플 열어'…법적 효력 있을까
3'트럼프 효과' 벌써 끝?…테슬라 주가 곤두박질 5.8%↓
4美, 韓 환율관찰 대상국 재지정…경상수지 흑자 발목
5 미 국무장관 "한미 협력성과, 차기 행정부로 잘 인계"
6트럼프, JP모건 회장도 내각서 배제…"은행에 남을 것"
7트럼프 정권 인수팀, IRA 전기차 세액공제 폐지 계획
8 美, 환율관찰대상국 명단에 한국 재지정
9“위기의 한국 증시, 용기 내고 미국 증시 두려움 가질 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