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업계에서 공공연히 행해지는 고객DB(데이터베이스) 매매와 관련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고객 동의 절차가 부실한 것은 물론, 금융소비자들이 무분별한 보험 스팸전화로 몸살을 앓고 있어서다. 고객DB 영업과 관련해, 개선점을 찾아 소비자 피해를 줄이려는 변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 DB에 목마른 설계사...‘고객 피해’ 부작용 우려 8일 보험
현대해상은 모바일 금융플랫폼 토스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토스)와 ‘GA설계사 온라인 영업지원 활성화 및 포괄적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손해보험사 최초로 체결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현대해상은 토스보험파트너 앱에 GA소속 보험설계사 대상 온라인 설계지원 기능을 신설하고, 토스 인증을 통해 가입설계 동의부터 상품설계 지원 요청까지 원스
설계사 전용 영업지원 애플리케이션(앱) '토스보험파트너'가 가입 설계사를 10만명까지 늘리며 업계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 국내 보험설계사가 약 40만명 수준임을 감안하면 4명 중 1명은 토스보험파트너에 가입한 셈이다. 토스는 지난 18일 지난 8월 출시된 '토스보험파트너'에 가입한 설계사가 1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 5월 당시 가입 설계사 수는 5만명 수준이
설계사 전용 영업지원 애플리케이션(앱) '토스보험파트너'가 가입 설계사를 크게 늘리며 몸집을 불리는 가운데 보험사들의 셈법도 복잡해지고 있다. 토스보험파트너를 통해 제휴 보험사들이 얻는 이익과 별개로 보험업계에서 토스의 영향력이 더 커질 수 있어서다. 최근 보험사들은 비대면 영업, 디지털 활성화 차원에서 핀테크와의 협업을 확대하는 분위기다.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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