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자마자 고환율‧고유가에 직면한 국적 저비용항공사(LCC)들이 빈사 상태에 빠진 분위기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유상증자 등 자본 확충을 통해 연명해왔으나, 고환율‧고유가 등에 따른 자금 압박으로 사실상 존폐 위기에 내몰렸다는 지적이다. 국적 LCC들은 그간 대형항공사(FSC)가 주도해온 항공 화물 사업을 확대하는 등 돌파구를 모색하고 있으나, 항공 전
티웨이항공이 본사를 대구로 옮긴다. 티웨이항공은 5일 오전 대구국제공항 주기장에서 티웨이항공 본사 대구 이전 업무협약 체결 행사를 가졌다. 이번 협약의 주된 내용은 ▶티웨이항공 본사 대구 지역 이전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이 중남부권 관문공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지역 인력 우선 고용 통한 일자리 창출 ▶지역 항공 여객 및 항공 물류 수요
비대면·대면 운명 갈려… 자동차·조선은 수성 속 변화 추진 과제 사상 초유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는 우리 산업계 전반을 흔들었다. 가장 큰 영향은 ‘양극화’다. 대면업종과 비대면 업종에 따른 양극화가 심화된 것은 물론, 동일 업종 내의 기업간 양극화도 나타난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 경제의 중추 역할을 했던 산업군에서 ‘구조조정’이 치열하게
LCC에 장거리 취항 나눠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독과점 해소해야 정부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인수합병을 추진하고 양사의 국적 저비용항공사(LCC)인 진에어·에어부산·에어서울 등 3개사를 단계적으로 통합한다고 밝히면서 국내 LCC 시장의 지각변동이 예고된다. 항공업계에선 “정부 방안대로 3개의 LCC가 통합되면 국내에도 이른바 ‘메가 LCC’가 등장하게 되는 것”
출판사 ‘예림당’ 주가가 최근 3개월간 50% 가까이 상승했다. 책이 갑자기 많이 팔려서가 아니다. 예림당의 자회사인 티웨이항공이 선전한 덕분이다. 존립 위기에 처한 티웨이항공을 살려낸 함철호 티웨이항공 대표를 만났다. 티웨이항공은 불과 2년 전만 해도 자본금이 잠식되고 500억원에 달하는 부채에 허덕이며 존립 위기에 처해있던 저비용항공사였다. 보유 항공기도 5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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