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부가 교통사고 환자의 한의원 ‘1회 첩약일수 제한’에 나설 움직임을 보이면서 한의계가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현재 보험업계는 자동차보험 과잉진료비 지출에 몸살을 앓는 중인데 정부가 사실상 ‘주범’을 한의원으로 겨냥하면서 관련 의료수가 개선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한의계가 삭발투쟁에 나서며 이번 국토부에 결정에 절대 동의할
한의원들의 상급병실 수가 꾸준히 늘어나며 자동차보험 진료비가 증가세를 보인다. 한의원에서 아예 일반병상을 없애고 과잉진료를 진행, 과도한 진료비를 보험사에 청구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1999년부터 자동차보험진료수가 적용을 받기 시작한 한방진료가 자동차보험 손해율 상승의 주범이 되는 분위기다. ━ VIP병실 늘어난 이유 "돈 더 벌어야지" 국회
내년부터 차 사고 시 과실책임주의 원칙을 적용해, 경상환자의 치료비 중 본인 과실에 해당하는 부분은 본인이 가입한 자동차보험으로 처리해야 한다. 그동안은 과실 정도와 상관없이 사고를 낸 가해자 보험사에서 치료비 전액을 지급해왔다. 이 제도 도입 시 '자동차보험 적자 원흉'으로 지목받던 경상환자 치료비가 대폭 감소해 다른 가입자들의 보험료 인하도 가능해
노인·어린이·여성 의료서비스 확대...재원 조달 놓고 논란 거세 “국민이 의료비 걱정에서 자유로운 나라를 만들겠다.” 문재인 대통령은 8월 9일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에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을 발표하며 이렇게 말했다. 이른바 ‘문재인케어’로 불리는 이 대책은 말 그대로 건강보험의 보장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환자와 환자 가족의 부담을 확 낮추는 게 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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