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식당과 술집을 가면 식탁에 놓인 태블릿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외식업자들이 인건비를 줄이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테이블오더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다. 이 같은 수요에 테이블오더 업체들도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다. 마구잡이로 생겨난 만큼 금방 문을 닫는 업체들도 부지기수다. 테이블오더 업계는 마치 춘추전국시대를 보는 듯하다.하지만 페이히어는 이런 혼돈 속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포스뱅크가 코스닥 상장 첫날 ‘따블’(공모가 대비 2배 상승)에 성공했다.29일 오전 9시 18분 기준 포스뱅크는 공모가(1만8000원) 대비 3만2000원(145.83%) 오른 4만4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에는 200% 넘게 뛰어 5만6300원에 도달하기도 했다. 이날 포스뱅크에 적용되는 가격제한폭은 1만800~7만2000원이다.포스뱅크는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839.03
핀테크 스타트업 페이히어는 2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총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350억원을 넘었다. 이번 투자는 미국 실리콘밸리 기반의 벤처캐피탈(VC) 굿워터캐피탈이 주도했고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새로 참여했다. 또한 기존 투자사인 소프트뱅크벤처스와 해시드벤처스가 후속 투자를 진행했다. 지난해 3월 120억원 규모의 시리즈A 라운
쿠팡에 연이어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달 개인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한 지 약 한 달 만이다. 업계에 따르면 지난 26일 쿠팡이츠 라이더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개인정보 유출은 음식점 결제시스템 기기(포스)를 통해 발생했다. 타 가맹점에 연결된 라이더들의 이름, 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가 일부 가맹점 포스기에 공유된 것이다.
‘언택트’ 시대 배달 앱 급부상, 마케팅 경쟁 불가피…라스트마일 물류서비스 진화 가능성 제국의 팽창은 언젠가 다른 제국과의 충돌로 이어진다. 영국과 독일이 3C(카이로·케이프타운·캘커타) 정책과 3B(베를린·비잔티움·바그다드) 정책의 충돌로 제1차 세계대전에서 전쟁을 벌였듯.국내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산업도 경쟁의 양상이 복잡하게 흐르고 있다. 지난해 말까지만
한국도 사실상 현금 없는 사회 진입… 해외선 ‘캐시리스(cashless)’ 반대 움직임도 “혹시 카드는 없으신가요” 지난 2월 18일 서울시 종로구의 한 스타벅스 매장을 방문했던 A씨는 커피 주문 후 계산하려다 난처한 경우에 처했다. 사무실에 지갑과 휴대전화를 두고 나왔던 것. 바지 주머니에 1만원짜리 지폐가 있어 꺼냈지만 스타벅스 직원은 “저희는 현금 없는 매장 캠페인을
사용자 적으면 소상공인 지원 취지 무색... 할인·적립 혜택 적고 여신 기능 없어 외면 받아 “수수료만 제로(0)가 아니라 사용률도 제로, 그래서 제로페이.” 정부와 서울시가 소상공인의 결제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야심차게 내놓은 오프라인 간편결제시스템 제로페이에 대한 조롱 섞인 평가다. 제로페이는 기존의 신용카드 결제망을 사용하지 않고 QR코드(격자무늬 바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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