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News Briefing

News Briefing


브룩스브라더스 롯데백화점 상륙


브룩스브라더스


브룩스브라더스(Brooks Brothers)가 청담 본점, 롯데백화점 본점, 여주 첼시점에 이어 롯데백화점 잠실, 부산점에 매장을 열었다.

이제 전국 총 5개의 매장에서 190년 역사를 자랑하는 미국의 정통 클래식 브랜드, 브룩스브라더스를 만나볼 수 있다.

8월 말 오픈과 동시에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롯데백화점 본점 매장에서는 오픈 1주년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어린이 안전교육 사이트 오픈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하반기 본격적으로 진행될 ‘2008 어린이 안전캠페인(2008 Child Safety Campaign)’의 일환으로 어린이 안전교육 사이트(www.volvocars.co.kr)를 오픈한다.

실생활에 필요한 어린이 교통안전 상식을 소개하는 이 사이트에서는 신생아, 1세 이상, 3세 이상 등 연령대별 어린이 및 임산부를 위한 올바른 안전벨트 장착법 등이 다양한 사진 및 동영상으로 알기 쉽게 설명돼 있다.



기아차 포르테 응원단 베이징으로 출발


기아자동차


기아 포르테(FORTE) 응원단이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베이징 현지로 출발했다.

‘기아 포르테 응원단’은 10일 오전 베이징 올림픽 그린 양궁장에서 열리는 여자양궁 단체전 경기를 참관하고 응원을 펼치게 된다.



초소형 데스크톱 PC 출시


델 인터내셔널


델 인터내셔널은 초소형 디자인과 절전 기능이 특화된 친환경적인 미니 데스크톱 PC인 스튜디오 하이브리드(studio Hybrid)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델 스튜디오 하이브리드는 대형 사전만 한 크기로 수직 또는 수평으로 설치할 수 있다. 또한 일반 데스크톱 PC에 비해 70% 적은 양의 전력을 소모하고 포장과 인쇄물의 95%는 재활용 가능한 재료로 대체한 친환경제품이다.



하와이 원정대 모집


하와이 관광청


하와이 관광청은 와이키키 비치 메리어트 리조트와 롯데 면세점과 함께 8월 15일부터 9월 4일까지 20일간 ‘알로하! 하와이 원정대’를 모집한다.

롯데 면세점 향수·화장품을 하루에 3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스크래치 복권이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총 7명이 하와이 여행의 기회를 갖는다.

하와이 여행권에는 대한항공 무료 항공권, 와이키키 비치 메리어트 리조트 3박 숙박권 (2인 1실 기준, 조식 포함), 오아후 섬 일주 관광, 토다이 뷔페 레스토랑 특식 등이 포함된다.



STX조선, 블록버스터급 CF 선보여


STX조선


STX조선이 세계 최대 규모의 초호화 크루즈선인 ‘인디펜던스 오브 더 시스’ 호(Independence of the seas)에서 촬영한 새로운 TV-CF 2편, ‘꿈과 미래’와 ‘글로벌’ 편을 선보였다.

광고에 등장한 ‘인디펜던스 오브 더 시스’호는 STX조선이 인수한 세계 1위의 크루즈선사 ‘아커야즈’가 건조했으며, 전체 탑승인원 5000명(승무원 1400명, 탑승객 3600명) 규모의 초대형 크루즈선이다.



더욱 새로워진 종가집 얼굴


대상 FNF


대상 FNF의 종가집 브랜드가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선보인다.

이번 종가집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변경은 대상 FNF가 지향하는 한국식 신선식품의 글로벌화 프로젝트를 염두에 두고 이루어졌다.



독도 환경 지킴이 모집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제1기 독도 환경 지킴이’ 50명을 모집한다. 독도를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적의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응모자가 19일까지 온라인 나눔터 도너스캠프 홈페이지(www.donorscamp.org)에 ‘내가 독도를 가야 하는 이유’에 대한 사연을 올리면 20일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자가 발표된다.



코미디보다 더 웃긴 다큐멘터리


우린 액션배우다


코미디보다 더 웃긴 다큐멘터리 ‘우린 액션배우다’가 지난 3일(일) 폐막한 정동진 독립영화제에서 관객상을 받았다. 다큐멘터리의 대중화를 이뤄냈다는 평을 받는 ‘우린 액션배우다’는 악으로, 깡으로, 근성으로 피 끓는 몸으로 인생을 연기하는 액션배우들의 종횡무진 활약상을 그린 작품이다.

극영화가 아닌 다큐멘터리 ‘우린 액션배우다’가 관객상을 받은 것은 대중의 선호도가 낮을 것이라는 다큐멘터리의 고정관념을 깨뜨렸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일이다.

‘우린 액션배우다’는 지난 6월 ‘행복’ ‘M’ ‘공공의적1-1’과 함께 뉴욕 아시아 필름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뉴욕 IFC센터에서 상영되며 이미 해외 관객들까지 사로잡았다. 이어 국내외 관객들의 호평에 힘입어 9월 밴쿠버 국제영화제, 10월 일본 다나베 벤케이 영화제에 초청된 상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새마을금고 김인號 , 먼지 털고 신뢰 회복 나선다

2“나를 찾아가는 과정”…27년차 배우 하지원, 신인 작가 되다

3"'해고 통보' 받고 30일치 월급 받았네요"

4다이소서 난리난 화장품 ‘리들샷’ 만든 ‘이 회사’

5저축은행 내우외환에 빛 발한 ‘오화경 리더십’

6코스피 3000 시대 언제 다시 열리나?

7조용병 은행연합회장, 금융사 수장 출신 노하우로 ‘제2 전성기’ 맞을까

8공공기관장 평균 연봉 1.8억...상위권 '국책은행' 집중

9도입 10년 넘었는데...가족돌봄휴가, 직장인 대부분 못쓴다

실시간 뉴스

1새마을금고 김인號 , 먼지 털고 신뢰 회복 나선다

2“나를 찾아가는 과정”…27년차 배우 하지원, 신인 작가 되다

3"'해고 통보' 받고 30일치 월급 받았네요"

4다이소서 난리난 화장품 ‘리들샷’ 만든 ‘이 회사’

5저축은행 내우외환에 빛 발한 ‘오화경 리더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