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News Briefing

News Briefing



소통과 어울림의 한판


서편제 보성소리 축제 한마당 잔치


세계인의 소리, 판소리의 유네스코 등록 5주년을 기념하는 서편제 보성소리 축제 한마당 잔치가 ‘소통과 어울림의 한판’이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5일부터 26일 양일간 펼쳐진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서편제 보성소리 축제’는 대한민국 최고의 정통 판소리 축제로서 그 어느 축제보다 다채로운 행사로 마련된다.

올해 축제의 주요 행사로는 KBS 특집 국악한마당, 전국 판소리·고수 경연대회, 종묘제례악, 역대 명창부 수상자 특별공연 등이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 행사와 공예품 및 특산품 전시, 녹차 무료시음, 향토음식점 운영 등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전시·체험행사 위주로 진행된다.

25일 첫째 날에는 실내체육관 특설무대, 서편제 보성소리전수관에서 전국 판소리·고수 예선이 펼쳐지고 26일 둘째 날에는 경연대회 본선과 KBS 특집 국악한마당 공연, 역대 판소리 경연대회 수상자 공연 등이 다채롭게 진행된다.




국민참여재판의 중요성 알리는 연극
랜덤피플


10월 9일부터 10월 26일까지 대학로 문화공간 엘림홀에서
연극 랜덤피플이 공연된다.
공연 시간 평일 8시/ 토요일 3시, 6시/ 일요일&공휴일 3시 (월요일 공연 없음)
러닝 타임 90분
관람 등급 만 11세 이상
티켓 가격 전석 25,000원
후 원 대법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홈페이지 www.egrigo.com




2008 볼보 마스터즈 아마추어 한국 결선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9월 22일(월) 경기도 안성 베네스트 골프클럽에서 ‘2008 볼보 마스터즈 아마추어(2008 Volvo Masters Amateur)’ 한국 결선을 갖고 최종 우승자를 결정했다. 한국 예선 종합 우승자 및 최저타 기록자는 오는 10월 30일부터 세계적인 휴양지 스페인 말라가(Malaga) 리조트에서 열리는 ‘2008 Volvo Masters Amateur World Final(볼보 마스터즈 월드 파이널)’ 에 한국 대표로 참가해 전 세계 지역 예선 우승자들과 실력을 겨룬다.




다산 정약용을 추억하다


제22회 남양주 다산문화제


경기도 남양주시의 대표 문화제인 ‘다산문화제’가 10월 10일(금)부터 12(일)까지 3일간 다산유적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제22회 남양주 다산문화제에서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사상과 얼을 보다 다양하고 쉽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유적지 내 곳곳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필드에서 만나는 가을
아디다스골프


세계적인 골프용품 브랜드 ‘아디다스골프’는 골프의 계절 10월을 맞아 기능성과 동시에 영국풍의 아가일 패턴과 고급스러운 컬러감 등으로 클래식한 느낌을 강조한 골프룩을 선보인다. 특히 아디다스골프는 선선한 가을 바람으로부터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니트류를 선보여 올가을 멋쟁이 골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최초 선진국형 장례 서비스


현대종합상조


현대종합상조㈜가 국내 최초로 상조서비스 브랜드 ‘프리드’(Preed)를 론칭했다. 선진국형 장례시스템 프리드는 이미 미국, 유럽에서 활성화되어 있는 개념인 ‘프리니드’(Pre-need)에서 착안했다. 죽음에 대비해 사전에 준비하는 제반 행위나 제도를 총칭하는 개념인 ‘프리니드’는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보편화된 상품이다.



신라 면세점과 경품 이벤트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클럽


‘내 집같이 편안한 휴가’를 지향하는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클럽(Hilton Grand Vacations Club)은 신라 면세점과 손잡고 10월 23일까지 면세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펼친다. 신라 면세점 본점이나 인천공항점 및 인터넷 면세점을 통해 200달러 이상 구매하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1등 당첨자에겐 하와이 왕복 2인 항공권을 포함한 하와이 힐튼 그랜드 베케이션 4박 여행권을 제공한다.




르까프가 런던과 만나다


화승


국내 스포츠 브랜드 ㈜화승의 르까프가 런던에 입성했다. 르까프는 올해 S/S 시즌에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스포츠 신발 디자이너 중 한 명인 라디쉬메 디자인하우스의 ‘아조이사우’와 아스브리의 ‘닉 세이무어’와 손잡고 르까프 런던 라인을 출시했다. 르까프는 앞으로도 브랜드 글로벌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미 성공적으로 진출을 마친 중국, 런던을 비롯해 ‘르까프 도쿄’ ‘르까프 뉴욕’ 등의 라인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코엑스서 ‘해외 이민/투자 박람회’


건설그룹 IJM(펄리젠시)


오는 10월 4일부터 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해외 부동산 투자 박람회인 ‘해외 이민/투자 박람회’에 말레이시아 유수 건설그룹인 IJM(펄리젠시)이 참가한다. 총 12부스 규모로 참가하는 펄리젠시는 해외 부동산 투자를 원하는 장년층을 대상으로 말레이시아 투자 현황과 전망에 대해 구체적이고 유익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문의 : 02-547-3235




내년부터 기내 인터넷 서비스
에어캐나다


에어캐나다는 지난 9월 8일 Aircell과 협약을 마치고 내년 봄부터 기내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에어캐나다 승객들은 비행 도중 e-메일 전송, 인터넷 검색 등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자동차도 이제 패션이다
기아자동차


사람들이 입고 있는 옷들이 모두 제각각이듯 이제 사람들이 타고 다니는 자신들의 차도 옷처럼 모두 다르기를 원하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20~30대 젊은 계층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차들은 공통적으로 소비자의 개성과 스타일을 살려주고 있다. 기아차의 2008년 야심작 ‘쏘울’도 개성을 중요시하는 젊은 층을 겨냥했다. 우선 기존 국내 자동차들 중에 없었던 획기적인 디자인과 스타일을 살렸고 11가지 색상과 커스터마이징(맞춤) 옵션을 적용했다.

‘쏘울’의 프리론칭 광고는 사람들에게 친숙한 팝송(‘Singing in the rain’ ‘Obradi Obrada’)을 계명으로 노래 부르는 다양한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무려 100여 명의 사람을 촬영해 편집한 이 광고는 ‘솔’이라는 계명과 ‘쏘울’ 브랜드명을 연결시킨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중간중간에 다양한 ‘쏘울’의 모습을 짧은 시간 동안 살짝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의 관심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김천 묘광 연화지, 침수 해결하고 야경 명소로 새단장

2"겨울왕국이 현실로?" 영양 자작나무숲이 보내는 순백의 초대

3현대차 월드랠리팀, ‘2024 WRC’ 드라이버 부문 첫 우승

4'1억 4천만원' 비트코인이 무려 33만개...하루 7000억 수익 '잭팟'

5이스타항공 누적 탑승객 600만명↑...LCC 중 최단 기록

6북한군 500명 사망...우크라 매체 '러시아 쿠르스크, 스톰섀도 미사일 공격'

7“쿠팡의 폭주 멈춰야”...서울 도심서 택배노동자 집회

8다시 만난 ‘정의선·도요타 아키오’...日 WRC 현장서 대면

9 신원식 “트럼프, 尹대통령에 취임 전 만나자고 3~4차례 말해”

실시간 뉴스

1김천 묘광 연화지, 침수 해결하고 야경 명소로 새단장

2"겨울왕국이 현실로?" 영양 자작나무숲이 보내는 순백의 초대

3현대차 월드랠리팀, ‘2024 WRC’ 드라이버 부문 첫 우승

4'1억 4천만원' 비트코인이 무려 33만개...하루 7000억 수익 '잭팟'

5이스타항공 누적 탑승객 600만명↑...LCC 중 최단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