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News Briefing

News Briefing



‘올 뉴 370Z 쿠페’ 공개
닛산자동차


닛산자동차는 11월 19일 ‘LA 오토쇼(Los Angeles Auto Show)’에서 세계 첫 데뷔를 할 ‘올 뉴 370Z 쿠페(All-New 370Z Coupe)’를 공개한다. 2009년형 ‘올 뉴 370Z’는 2003년 부활한 닛산 브랜드의 아이콘으로 군림했던 ‘Z’를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한 모델로, 이전 세대보다 진보된 스타일과 퍼포먼스를 갖추고 있다. 올 뉴 370Z는 미국에서 2009년 초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하나 의료금융서비스’ 출시
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피부과병원, 한의원 등 비급여 진료 병·의원과 제휴를 통해 6~10개월까지 의료비 장기분납 서비스가 가능한 ‘하나 의료금융서비스’를 내놓았다. ‘하나 의료금융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 형태로 개발되어 시행 중이다. 제휴 병·의원에서 50만원 이상의 비급여 진료비를 하나카드로 결제하거나 하나캐피탈 인터넷론을 이용해 100만원 이상의 비급여 진료비를 결제하는 두 가지 방식이다.




시각장애인 컴퓨터 경진대회 개최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지난 10월 30일 용인에 있는 시각장애인 컴퓨터교실에서 시각장애인을 위한 컴퓨터 경진대회 ‘삼성 애니컴 페스티벌 2008’을 개최했다. 시각장애인들의 정보 활용능력을 높이자는 취지로 시작돼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 6개 맹학교에서 선발된 중·고생과 일반인 등 총 70여 명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는 일반부 정보검색대회와 꿈나무 IT 글짓기 대회, 학생부 정보검색대회로 나뉘어 실시되며, 각 부문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장을 비롯해 노트북 등 푸짐한 시상품이 수여됐다.




괜찮은 인재 ‘빨리’ 찾아드려요
솔로몬서치


솔로몬서치는 100여 명의 인재 코디네이터가 산업별로 나뉘어 회사의 요구에 딱 맞는 인재를 소개하는 전문 헤드헌팅 기업이다. 솔로몬서치는 인재 코디네이터의 기본 자세인 ‘짧게, 빠르게, 정확하게’라는 슬로건에 따라 최고의 인재를 가능한 한 빨리 고객사에 소개하는 것을 강점으로 하고 있다.



술에 지친 간 복어로 지키세요!
푸드사이언스


벤처기업 푸드사이언스가 복어를 이용한 숙취해소음료 ‘모닝파워’를 개발해 시판에 들어갔다. 복어는 간에 있는 알코올 분해효소의 활성을 30% 업그레이드 시켜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닝파워는 POSTECH(포항공대)에서 기술을 이전 받은 기술이전인증 1호 제품이기도 하다.




패션 스니커즈로 발걸음도 가볍게
화승


㈜화승의 스포츠브랜드 르까프가 르까프런던 패션스니커즈 러닝화를 출시했다. 르까프런던은 디자인은 물론 이중 충격흡수 구조 등 기능성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문의 02-518-9861




인도지역 조기발권 80만원 특가세일
에미레이트 항공


에미레이트 항공은 인도 여행이 늘어나는 겨울 시즌에 앞서 오는 11월 16일까지 조기 발권하는 고객에게 인도 지역 항공권을 80만원(세금 제외)에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연장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이용해 발권한 고객은 2008년 11월 1일부터 2009년 1월 31일 사이에 출발해야 한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핵심부품 사업 진출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차세대 친환경 자동차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핵심부품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현대모비스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용 ‘구동모터’ 및 ‘IPM(통합 패키지 모듈)’ 제조사업을 위한 양산 준비에 돌입했다. 앞으로 주력 부품 계열사를 통한 하이브리드 자동차 핵심부품의 국산화와 기술 및 품질향상을 통해 현대차 그룹의 친환경 자동차 경쟁력도 더욱 힘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루셀

디자인 금고 시대 열어
선일금고


투박하고 칙칙하기만 하던 금고의 시대는 갔다. 이제는 금고도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세계 금고시장 선두업체인 ㈜선일금고가 한층 강화된 보안 시스템과 함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접목한 신개념 인테리어 내화 금고 ‘루셀(LUCELL)’을 출시했다.

루셀은 회색과 같은 어두운 색이 주를 이루던 기존 금고와 달리 블랙과 와인 색상을 이용해 스트라이프, 꽃무늬 같은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또한 기존의 다이얼 형식에서 벗어난 디지털 잠금 장치를 통해 더욱 강화된 보안 시스템을 선보이고, 섭씨 1010도에서도 1시간 동안 내부온도를 150도 이하로 유지하는 우수한 내화성을 겸비하고 있다.

김영숙 선일금고 대표는 “루셀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금고도 가구다’는 인식을 심어줌으로써 금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eaglesafes.com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머스크 "오바마 시절 설립 미 소비자금융보호국 폐지해야"

2뉴욕 유가, 美 휘발유 증가에 혼조세…WTI, 0.07%↓

328일 서울 지하철 9호선 일부구간 '경고 파업' 철회

4‘하늘길도 꽁꽁’ 대설에 항공기 150편 결항

5‘이재명 아파트’도 재건축된다…1기 선도지구 발표

6코스피로 이사준비…에코프로비엠, 이전상장 예비심사 신청

7‘3000억원대 횡령’ 경남은행 중징계….“기존 고객 피해 없어”

8수능 2개 틀려도 서울대 의대 어려워…만점자 10명 안팎 예상

9중부내륙철도 충주-문경 구간 개통..."문경서 수도권까지 90분 걸려"

실시간 뉴스

1머스크 "오바마 시절 설립 미 소비자금융보호국 폐지해야"

2뉴욕 유가, 美 휘발유 증가에 혼조세…WTI, 0.07%↓

328일 서울 지하철 9호선 일부구간 '경고 파업' 철회

4‘하늘길도 꽁꽁’ 대설에 항공기 150편 결항

5‘이재명 아파트’도 재건축된다…1기 선도지구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