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시·오프화이트를 편의점에서?”...면세품 ‘편의점’에 풀린다
현대백화점면세점 면세품, CU 멤버십 앱에서 판매
지방시, 멀버리 등 10개 브랜드 50여개 제품 선봬
현대백화점면세점 면세품들이 편의점 CU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에도 판매된다. 제품들은 오프화이트·지방시·멀버리 등 현대백화점면세점에서도 인기 명품 브랜드로 꼽히는 10여개 브랜드로 구성된다. 판매 제품은 50여개다.
이 상품은 모두 입·출국을 하지 않아도 구매할 수 있는 내수 통관 면세품으로, 취급 브랜드와 품목은 시즌 별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용자는 CU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포켓CU 안에 ‘명품관’ 카테고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몰에서 결제된 제품은 소비자가 입력한 배송지로 무료 배송된다.
면세점 적립금 받고 편의점 적립금 추가로 받아
내년 1월 31일까지만 한정적으로 제공하는 혜택도 있다. 1월 31일까지 현대백화점면세점을 방문한 포켓CU 회원은 최대 1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멤버십 골드(GOLD) 등급을 받을 수 있다.
김유진 BGF리테일 이커머스팀 MD는 “면세품 구입이 어려워진 소비자들을 위해 포켓CU에서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상품과 서비스 영역을 모두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판매 품목은 더욱 많아질 전망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 관계자는 “이달 안으로 포켓CU 명품관 판매 상품을 100여개로 늘리는 등 취급 브랜드와 상품 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마크로젠, 헬스케어 플랫폼 '젠톡' 서비스로 '2024 서울헬스쇼' 참가
2농심 신라면, 월마트 주류 식품 진열대 올랐다
3렐루게임즈, AI 추리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 데모 출시
4DGB금융그룹, 계열사 사명 ‘iM’으로 변경
5‘숏폼’ 콘텐츠가 대세로…SOOP “VOD 절반은 유저들이 만든 숏폼”
6‘오딘’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정식 로고 공개
7 한덕수 총리 "北 군정찰위성 발사 규탄…엄정 대응"
8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모바일 넘어 ‘스마트 TV’에서도 즐긴다
9삼성자산, KODEX 미국 투자 타깃프리미엄 월배당 ETF 2종 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