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한류 확산’ 펄어비스, 한국관광공사와 MOU 체결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 활용한 ‘게임 한류 확산 및 한류 관광 활성화’ 협력
펄어비스가 한국관광공사와 ‘게임 한류 확산 및 한류 관광 활성화 협력’ 업무 협약(MOU)을 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 관광 홍보를 위한 새로운 플랫폼으로서 K-게임 역할에 주목했다.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DokeV)’에 메타버스를 통해 한국 여행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홍보·마케팅을 협업하게 된다.
도깨비는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펄어비스는 지난 8월 유럽 최대 게임쇼인 ‘게임스컴(Gamescom) 2021’에서 도깨비 게임 트레일러를 공개해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다. 현실과 가상공간을 넘나드는 화려한 오픈월드와 K팝 음악 ‘락스타(ROCKSTAR)’, 한옥, 솟대, 돌담, 해태상, 전통놀이, 국내 명소 등 한국적인 요소를 담고 있다.
김경만 펄어비스 CBO(최고사업책임자)는 “도깨비는 차세대 게임엔진으로 구현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높은 수준의 자유도로 메타버스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게임 한류의 확산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경숙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장은 “세계 게임 시장 점유율 5위를 차지하고 있는 K-게임의 위상이 높다. 향후 게임이라는 플랫폼을 활용해 잠재적인 방한 수요로서 글로벌 유저들을 타깃으로 한 맞춤형 홍보마케팅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원태영 기자 won.taeyoung@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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