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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신형 니로 25일 출시, 사전계약 1만7000대...2660만원부터

2030 사전 계약률 46%
"연간 2만5000대 판매 목표"

 
 
기아 신형 니로 이미지.[사진 기아]
 
기아는 친환경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디 올 뉴 기아 니로(The all-new Kia Niro, 이하 신형 니로)’를 25일 공식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18일부터 21일까지 신형 니로의 사전계약 대수는 1만7600대를 기록했다. 이 가운데 20~30대 연령층 계약률이 46% 수준이었다. 50대는 20.9%, 40대는 20.7%, 60대는 12.7% 순이었다.
 
트림별로는 최상위 모델인 시그니처가 45.1% 계약률이 가장 높았다. 프레스티지(40.6%), 트렌디(14.3%)가 뒤를 이었다. 시그니처 트림에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안전 하차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이 탑재됐고, 10.25인치 내비게이션 등을 장착했다.
 
기아는 신형 니로의 국내 목표 판매량을 연간 2만5000대 수준으로 잡았다. 이번 달 말부터는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소비자 체험 공간 ‘언플러그드 그라운드 타임빌라스’에서 특화 전시와 시승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승은 전시장 백운호수(약 6km) 주변이나 청계동(약 10km) 드라이브를 선택할 수 있다.
 
친환경차 세제 혜택과 개별소비세 3.5%를 반영한 판매 가격은 ▶트렌디 2660만원 ▶프레스티지 2895만원 ▶시그니처 3306만원이다.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신형 니로는 기아의 대표 친환경 SUV 모델”이라며 “고객의 기대와 관심에 힘입어 친환경 SUV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혁호 기아 국내사업본부장 부사장이 신형 니로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 기아]

이병희 기자 yi.byeonghee@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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