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은행권, 설 명절 맞아 취약계층 돕기…“떡국 챙겨 먹어요”

우리금융·농협은행·케이뱅크, 설 명절 선물 전달
선물 물품도 중소기업·사회적기업 등 국내 생산 제품

 
 
 
우리금융은 24일 서울 중구 회현동 소재 우리금융 본사에서 설맞이 우리희망상자 전달식을 가졌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왼쪽)과 남국희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우리금융]
은행권이 설 명절을 맞아 취약계층 돕기 등 상생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을 위해 명절 선물을 제공하는 중이다. 선물 물품도 중소기업·사회적기업 등 국내 생산 제품으로 구성해 매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24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지주는 이날 서울 중구 회현동 우리금융 본점에서 손태승 회장과 남국희 한국사회복지관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설맞이 ‘우리희망상자’ 전달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우리희망상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경기 침체 및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취약계층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떡국떡, 쌀, 건나물, 김 등 명절 식품과 일상 먹거리 총 10종으로 구성됐다. 우리희망상자는 설 연휴 전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산하 전국 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취약 계층 2000 가구에 전달된다.
 
우리금융은 우리희망상자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사회적기업의 국내 생산 제품으로 구성해 매출 증가에도 기여했다.
 
KB금융지주도 같은 날 서울시 중구 정동에 위치한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윤종규 KB금융 회장과 조흥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사랑 성금 100억원을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KB금융은 이런 행사를 2001년부터 올해까지 20여년 동안 지속적으로 가져왔다. 현재까지 총 누적 기부액은 1410억원이다.  
 
21일 서울시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는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오른쪽)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조흥식 회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금융]
케이뱅크도 이날 서울 중구청과 함께 설 명절을 맞아 중구지역 어르신 등 300명에게 1000만원 상당의 ‘설맞이 명절 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은 지난 21일 설 명절을 맞아 서울 성동구 소재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에 떡국 떡(2kg) 200세트를 전달하는 ‘사랑의 떡국떡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꾸러미는 떡국떡, 사골곰탕, 현미유과 등 설 명절에 즐기는 음식들로 구성했다. 모든 물품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중구 내 전통시장에서 구입했다.  
 
농협은행 업무지원센터는 지난 2012년 성동장애인복지관과 자매결연을 맺은 후 10년째 매년 복지관을 찾아 기부물품 전달 및 청소, 배식봉사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용우 기자 lee.yongwoo1@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무궁무진한 AI, K콘텐츠와 만난다면

2산케이 “韓, 독도 불법 점거...국익 해칠 뿐” 다케시마의 날 잇단 도발

3성관계 후 의문의 붉은 점…韓 2030 '이것' 주의보

4현대차가 짓는 삼성동 GBC, '105층 1개동→54층 3개동'으로

5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14억달러 해킹...'최대 규모'

6 트럼프, 찰스 브라운 합참의장 전격 해임

7'故 오요안나 괴롭힘 의혹' 김가영, 골때녀 하차한다

8‘월세 1만원’ 정책, 지자체별 월세 지원책 살펴보니

9JMS 고발한 ‘나는 신이다’ PD, 성폭법 위반인가

실시간 뉴스

1무궁무진한 AI, K콘텐츠와 만난다면

2산케이 “韓, 독도 불법 점거...국익 해칠 뿐” 다케시마의 날 잇단 도발

3성관계 후 의문의 붉은 점…韓 2030 '이것' 주의보

4현대차가 짓는 삼성동 GBC, '105층 1개동→54층 3개동'으로

5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비트, 14억달러 해킹...'최대 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