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동향] 올 상반기 中 소비자 민원 5.71% 증가
[경제동향] 올 상반기 中 소비자 민원 5.71% 증가
(베이징=신화통신) 중국의 올 상반기 전국 소비자협회 관련 기관으로 접수된 민원이 55만1천780건으로 전년 동기 대비 5.71% 증가했다. 중국소비자협회가 2일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올 상반기 전국 소비자협회 관련 기관으로 접수된 민원 중 해결된 민원은 44만9천786건으로 민원 해결률은 81.52%, 소비자에게 보상된 경제적 손실액은 7억3천863만 위안(약 1천431억2천433만원)에 달했다. 통계에 따르면 올 상반기 소비자 민원 건수는 증가세를 보였다. 구체적으로 ▷식품·의료미용·선불결제 등의 소비자 안전 문제 ▷주택 및 관리 서비스 등의 부동산 관련 문제 ▷통신 서비스 및 항공 여객 운송 등의 공공 서비스 문제 ▷온라인 교육·게임 및 반려동물 등의 소비 문제가 주요 민원으로 접수됐다. 상품군으로 분류했을 때 ▷생활용품 ▷가전제품 ▷의류 및 신발 ▷식품 ▷교통 등 관련 제품의 소비자 민원이 가장 많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그 밖에도 소비자 민원이 가장 많았던 서비스 분야는 ▷생활·사회 서비스 ▷인터넷 서비스 ▷교육 분야 서비스 ▷문화·오락·스포츠 서비스 ▷통신 서비스 등 분야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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