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BTS 뷔·박효신 명동 뜬다...신세계스퀘어, K-컬처 명소 도약
- 신세계스퀘어, 1292㎡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 재단장
29일 오후 2시 뷔·박효신 듀엣곡 윈터 어헤드 뮤비 공개

신세계는 오는 29일 오후 2시 신세계스퀘어에서 방탄소년단(BTS) 뷔와 가수 박효신의 디지털 싱글 ‘윈터 어헤드’(Winter Ahead)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신세계스퀘어는 지난 1일 농구장 3개 크기인 1292㎡의 초대형 디지털 사이니지로 재단장했다. 오픈 열흘 만에 20만명이 넘는 국내외 고객이 방문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와 빅히트 뮤직은 새로운 K-컬처 성지를 기념하고 글로벌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하고자 뷔와 박효신의 듀엣곡 윈터 어헤드 뮤직비디오를 신세계스퀘어 및 하이브 레이블즈 채널에 동시 공개하기로 결정했다.
뷔와 박효신의 듀엣곡은 로맨틱한 가사와 따뜻한 멜로디가 특징이다. 신세계는 신세계스퀘어를 통해 노출되는 신곡이 명동을 방문하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저 공개 직후 ‘영화 같은 티저다’ ‘풀영상을 여기서 꼭 봐야한다’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각종 인증샷과 글로벌 팬들의 감탄이 이어졌다.
신세계백화점 공식 SNS 채널에 게재된 티저 관련 게시물도 공개 하루만에 조회 수천만명을 돌파했다. 영상이 공개된 지난 25일 당일 신세계스퀘어 방문객은 전년보다 15.5%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신세계는 오늘(27일) 두 번째 뮤직비디오 티저를 빅히트 뮤직과 동시 공개한다. 신곡 발매일(29일) 오후 2시에는 뷔가 출연한 윈터 어헤드 공식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명동에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신세계가 ‘21세기 팝 아이콘’ 뷔의 새로운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K-컬처의 새로운 성지로 떠오르고 있다”며 “경쟁력 있는 K-콘텐츠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명소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수원, 26조 체코 원전 수주 확정…5월7일 본계약(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상민, 20년 만에 '재혼'…예비신부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한수원, 26조 체코 원전 수주 확정…5월7일 본계약(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실트론, PEF들 눈치싸움…국적·업황 리스크에 '셈법 복잡'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코스닥 상승 이끈 비만 테마주의 힘…천당·지옥 오간 오름[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