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제로서울 프로젝트 참여, 다회용컵 순환시스템 보급
서울시와 함께 일회용컵 1000만개 줄이기 캠페인 시행

SK텔레콤은 제로카페를 달성하기 위해 다회용컵 순환시스템 보급에 앞장선다. 24일엔 제로서울 활동을 위한 청년 모임인 제로서울 프렌즈 출범식 및 체험관 개관식이 열렸다. 오세훈 서울시 시장과 한화진 환경부 장관, 유영상 SK텔레콤 대표,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 등 참여 커피브랜드 대표, 청년 프렌즈 등이 참석했다.
SK텔레콤은 서울시, 다회용컵 시범사업 참여카페와 함께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말까지 서울시 중구 일대 19개 매장에서 다회용 컵 이용 시범사업을 실시해왔다. 오늘 출범식을 계기로 현재 기준 약 70개 매장에서 시작해 연말까지 서울시 전역 800개 매장으로 확대한다.
다회용 컵 이용에 참여하는 커피 브랜드도 대폭 확대됐다.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 엔제리너스, 폴바셋, 달콤, 더벤티,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카페 일마지오, 칸틴커피 등 국내 주요 음료 커피 체인점이 참여한다. 유아히어 등 소상공인 카페, 대신증권 등 기업 사내 카페, 대학 등도 동참한다.
서울시는 SK텔레콤과 함께 서울광장에 제로서울 상설 체험관을 개설해 올 연말까지 운영한다. 상설 체험관에서는 제로서울 사업을 소개하고 다회용 컵과 반납기를 설치하여 실제 체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유영상 SK텔레콤 대표는 “제로서울 출범식은 그동안 시범사업 수준에 머물던 다회용 컵 사업이 본격화되는 의미가 있다”면서 “커피 매장의 적극적인 참여, 행정적 지원과 함께 소비자들의 친환경 소비가 결합된다면 1회용 플라스틱 절감의 실질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다린 기자 quill@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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