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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수연 네이버 대표 “소상공인, 창작자의 브랜드 성장 돕겠다”

전문가 논의 통해 프로젝트 꽃 새 방향성 설명

 
 
네이버가 프로젝트 꽃의 방향성을 설명하는 영상을 공개했다.[사진 네이버]
최수연 네이버 대표가 ‘프로젝트 꽃’의 새 방향성을 설명한 영상을 사내 게시판을 통해 31일 공개했다. 프로젝트 꽃은 네이버의 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해 소상공인 성장과 온라인 전환을 돕는 캠페인이다.
 
영상의 주제는 ‘팀네이버의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꽃’으로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이사장을 맡은 김도현 국민대 교수와 ‘골목길 자본론’의 저자인 모종린 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교수가 참석해 논의했다.  
 
최 대표는 “프로젝트 꽃의 사회적 기대에 맞춰 더 성장할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며 “더 많은 직원이 프로젝트 꽃에 직접 참여할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네이버 직원들이 가진 회사에 대한 자부심, 일에 대한 자존감은 내가 하는 일이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는 데서 나오는데, 이것이 프로젝트 꽃의 정체성”이라며 “프로젝트 꽃을 일하는 문화로 만들어 직원들이 더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 대표는 “네이버 글로벌 진출 본격화에 앞서 소상공인과 창작자들이 중요한 파트너”라면서 이들의 브랜드로 성장토록 돕는 지원안도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모종린 교수는 “동네를 브랜드로 만들어주는 게 소상공인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된다”며 “브랜드가 되는 동네가 더 많이 나올 수 있도록 네이버의 관심이 더욱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최 대표는 “상생 프로그램이나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등에 관심이 있는 직원은 지금 하는 일에 국한되지 않고 별도로 해볼 수 있거나 더 많은 소상공인을 직접 만날 기회를 적극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다린 기자 quill@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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