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공간에서 뱅킹 서비스…국민은행, ‘KB VR 브랜치’ 마련 박차
2단계 테스트베드 구축…송금·게임 등 가능
추후 전시회에서 선봬…기술검증 지속
KB국민은행은 가상공간(VR)에서 금융시스템과 연동을 할 수 있는 ‘KB VR 브랜치’ 2단계 테스트베드를 구축했다고 22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KB VR 브랜치’ 2단계 테스트베드를 통해 은행이 제공하는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가상공간에서 구현하는 금융실험을 진행했다.
이번 가상공간에서는 리브 넥스트 API를 이용한 송금거래가 가능하며, VR 체험공간인 ‘스타존(StarZone)’에서는 스타프렌즈 캐릭터를 이용한 게임 콘텐츠와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퀴즈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향후 ‘KB VR 브랜치’는 KB 인사이트(InsighT)지점과 KB공익재단에서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콘텐츠로 활용하고 코리아핀테크위크 2022, MWC 라스베가스 2022 등 전시행사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증강현실(AR)과 VR 등 새로운 기술 도입에 따른 금융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앞으로도 가상공간에서 뱅킹 서비스 구현을 위한 기술검증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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