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택스센터, VIP 고객 위한 절세 가이드북 발간
미술품‧가상자산‧해외부동산 등 세금 정보 안내
NH투자증권은 택스센터가 세금 이해와 솔루션 제공을 위한 절세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2022 택스 라이브러리’ 책자는 급변하는 금융시장 환경 속에서 세금 길라잡이 역할을 위해 제작됐다.
이번 책자는 ▶미술품, 가상자산과 세금 ▶주식매수선택권과 세금 ▶비거주자와 세금 ▶주택임대와 세금 ▶건강보험과 세금 ▶해외부동산과 세금 ▶임원과 퇴직연금 등 총 7가지 주제를 다룬 가이드북이다.
이 책자는 VIP고객을 대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며, NH투자증권은 향후 맞춤형 세무 상담 및 고난도 세무 질의에 대한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유현숙 WM사업부 총괄대표는 “세무사 라이선스를 보유한 택스센터의 역량 있는 세무 컨설턴트들이 실제 상담을 기반으로 세법과 해석사례를 검토해 제작한 것으로 세금 관리에 꼭 필수적인 내용”이라며 ”앞으로 매년 택스 라이브러리를 발간해 VIP 고객의 포트폴리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리테일 자산 관리의 핵심인 세금 솔루션의 경쟁력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5월 업계 최초로 택스센터를 신설했다. 초고액자산가 고객에 대한 해외자산, 외환 자문 등 1대1 대면 솔루션이 주요 서비스다. 일반고객을 대상으로도 MTS 플랫폼에 기반한 실시간 유선상담 서비스 등이 제공되고 있다.
박경보 기자 pkb23@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1900조 대왕고래' 기대감…한국도 석유 생산국 될까
22025 기업 임원 인사 흐름 살펴보니…대규모 변화 및 조직 슬림화가 특징
3우리은행 찾은 김난도 교수, 내년 소비트렌드 10대 키워드 공개
4이역만리 우즈벡서 내 휴대폰이 왜…술이 문젠가 사람이 문젠가
51기 신도시 볕 드리우나…'선도지구' 매수 문의 '활활'
6해외촬영 중 비보…'티아라' 함은정 모친 별세
7청강문화산업대학교, '日 웹툰시장 진출전략 세미나' 진행
8‘오너 4세’ 허서홍, GS리테일 이끈다…“신성장동력 창출 기대”
9곽튜브, 부산까지 가서 "감칠 맛이…" 동공 커진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