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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90원 ‘당당치킨’ 1분에 12개씩 팔렸다”…100만개 돌파

홈플러스 ‘당당시리즈’ 4개월 만에 105만개 이상 판매
‘당일조리·당일판매’ 슬로건으로 폐기율 0.1%
당당치킨 열풍에 홈플러스 델리 코너 매출 32% ↑

 
 
홈플러스는 당당 시리즈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를 기념해 21~22일 이틀간 ‘프라이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지난 6월 30일 출시한 ‘당당 시리즈’ 누적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 이에 홈플러스는 오는 21~22일 이틀간 ‘프라이 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메뉴 ‘당당 한돈·한돈갈비맛 후라이드’ 2종을 포함해 ‘당당 후라이드’, ‘달콤양념’, ‘콘소메’, ‘매콤새우’, ‘허니 치킨’ 5종과 ‘당당 쉬림프’, ‘칠리쉬림프 후라이드’ 2종, ‘한판닭강정’, ‘칠리크림콤보 중화새우’까지 델리 인기 튀김류 11종 중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메뉴 ‘당당 한돈 후라이드’는 겉은 바삭하고 속을 촉촉하게 튀겨낸 국내산 돈육 튀김으로 6990원에 판매한다. ‘당당 한돈 갈비맛 후라이드’는 7990원이다.
 
홈플러스가 지난 6월 30일 출시한 ‘당당 후라이드·달콤양념’은 6000~7000원대의 가성비 높은 치킨으로 소문이 나며 오픈런 현상까지 불러일으켰다. 실제 ‘당당 시리즈’ 7종은 출시일부터 지난 17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105만개를 돌파했다. 점포 일 평균 영업시간을 기준으로 1분에 약 12개씩 판매된 셈이다.
 
‘당당 시리즈’는 ‘100% 당일조리 당일판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매일 각 매장에서 직접 조리한 제품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지난 17일 기준 ‘당당 시리즈’의 폐기율은 약 0.1%로, 각 점포의 규모와 시스템을 고려해 점포별 판매 시간과 판매 수량을 상이하게 운영하고 있다.
 
한편 홈플러스는 리뉴얼 점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을 통해 본격적인 델리 강화에 나섰다. 간편함을 선호하는 먹거리 트렌드를 반영해 델리 코너 ‘푸드 투 고’를 매장 입구에 배치하고, 최근 한 끼 식사로 많이 찾는 샐러드, 샌드위치 등 다양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여기에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출시한 ‘당당 치킨’의 열풍이 더해져,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1호점 간석점 오픈일인 2월 17일부터 지난 16일까지 8개월간 델리 코너의 전체 매출이 32% 올랐다.
 
한상인 홈플러스 메뉴개발총괄이사는 “그간 ’당당 시리즈’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금요일부터 이틀 동안 ‘프라이 데이’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당당 시리즈를 개발해 고객이 물가 부담 없이 맛있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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