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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그룹, 계열사 한 데 모여…‘KB 테크포럼 2022’ 개최

각 계열사 추진 중인 사업 현황 소개
그룹 융·복합형 인재 육성 기여 기대

 
 
KB금융그룹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KB 테크포럼 2022'를 진행했다. 이날 양종희 KB금융 부회장(앞줄 왼쪽 두번째), 최재홍 KB금융사외이사(뒷줄 왼쪽 두번째), 윤진수 KB금융 IT총괄(CITO)겸 KB국민은행 테크그룹 부행장(뒷줄 왼쪽 여섯번째) 등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인공지능(AI)·클라우드·데이터 및 IT인프라 부문에서 KB금융이 추진 중인 사업의 주요 개발현황과 성공 노하우를 공유하는 ‘KB 테크포럼 2022’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KB 테크포럼은 그 동안 KB국민은행을 중심으로 운영됐으나 올해부터 KB금융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행사로 확대됐다. 행사에는 이날 행사에는 디지털·IT 부문 임직원과 평소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직원들도 참여했다.
 
이날 포럼은 ‘금융플랫폼 Re:design’이라는 주제로 AI·클라우드·데이터·인프라 등 4가지 영역의 12개 개발현황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우선 디지털·IT분야 전문가인 최재홍 KB금융지주 사외이사가 ‘플랫폼의 미래’에 대한 강연을 했다.
 
이어 KB국민은행의 ‘자연어 처리 엔진 KB-STA 3.0’, KB증권의 ‘접속서버 클라우드 전환 POC 사례’, KB국민카드의 ‘AI 및 데이터 기반의 카드 마케팅 플랫폼 개선 및 활성화’, KB손해보험의 ‘헬스케어 플랫폼에서 고객 데이터 분석·활용’, KB캐피탈의 ‘거래방식에 따른 자동차 가격산정을 위한 AI예측 시스템’ 등 발표가 이어졌다.
 
KB금융의 디지털·IT부문을 담당하는 양종희 부회장은 “KB 테크포럼이 대한민국의 멋진 금융 IT축제로 성장하고 그룹의 융·복합형 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KB 테크포럼은 윤종규 KB금융 회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학습하는 문화’를 강조한 것과 무관치 않다. 당시 윤 회장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집단지성을 통해 변화를 함께 주도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업 스킬(Up-Skill), 리 스킬(Re-Skill)을 통해 최고의 인재를 육성하고 고객에게 경제적 혜택과 편의, 즐거움을 드리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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