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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영주 회장, 사회복지기관에 직접 담근 김치 전달 “ESG 나비효과 기대”

그룹 임직원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참여
고객과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도 진행

 
 
11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 본사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에서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왼쪽 네번째)과 이은형 하나금융 부회장(왼쪽 다섯번째) 등 참석자들이 김장을 담그고 있다. [사진 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은 11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2022 모두하나데이’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과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모두하나데이’ 캠페인은 201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2번째를 맞이하는 하나금융의 대표적인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이다. 이를 위해 2023년 1월까지 그룹의 전 임직원이 봉사활동과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행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을 비롯해 각 관계사 CEO 및 임직원, 임직원 배우자들로 구성된 가족사랑봉사단과 여지영 SK텔레콤 부사장, 류학희 롯데제과 상무 등 약 3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청년·신중년 일자리 창출과 소상공인·미혼모·소외 청소년 지원 등 그룹의 ESG활동의 주요 성과를 공유했다. 또한 그룹의 사회책임경영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했다.
 
선포식 이후에는 하나금융 본사 앞에서 참석자들이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김장 행사 종료 후 함영주 회장과 임직원들은 사회복지기관 5곳을 직접 방문해 김장김치와 행복상자를 전달했다.
 
하나금융은 이날 이동 수단으로 SK텔레콤이 육성하고 청각장애인을 고용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고요한 M택시’를 이용했다. 또한 롯데제과에서는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한 행복상자에 과자를 담아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함 회장은 “하나금융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들이 긍정의 나비효과를 일으키길 바란다”며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행복과 나눔이라는 모두하나데이의 의미가 사회에 널리 확산될 수 있도록 더욱 앞장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하나금융은 ‘모두하나데이’를 맞이해 11일부터 한 달 간 임직원과 고객이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 고객들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아동도서·의류·장난감 등을 기부하고, 해당 물품은 선별작업을 통해 아동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하나금융은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기간 동안 ‘하나 지역행복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의 하나은행 영업점별로 지역사회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봉사활동과 기부금도 확대 지원할 예정이다.

김윤주 기자 joos2@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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