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걷기 캠페인 참여 현대오일뱅크 임직원, 청년에 1억원 기부

1억2000만 걸음 모아…한국아동복지협회에 1억원 전달

 
 
 
현대오일뱅크 서울사무소 인근 산책로에서 걷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직원들. [사진 현대오일뱅크]
현대오일뱅크 임직원이 걸음 기부 캠페인 ‘그린 워크, 투게더’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1억원을 한국아동복지협회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기부금은 성인이 돼 보육 시설을 퇴소해야 하는 자립 준비 청년(보호 종료 아동)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걸음 기부 캠페인은 현대오일뱅크의 첫 번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으로, 걸음 기부 애플리케이션 ‘빅워크’를 통해 측정되는 걸음을 모아 목표인 1억보를 달성하면 1억원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600명 이상의 현대오일뱅크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해 한 달간 1억2000만 걸음을 모았다. 1억2000만 걸음은 거리로 환산하면 약 6만㎞로, 승용차 이용을 대체한 탄소 배출 저감 효과는 약 15만t, 소나무 약 360 그루를 심는 수준이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와 채널을 활용해 임직원 건강 증진과 환경오염 저감, 기부를 통한 사회 공헌 등 다양한 ESG 실천 요소들을 담아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창훈 기자 hun8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서울 아파트 매물 역대 최대...경기침체 속 적체 강화

2“출첵만 해도 최대 50% 할인”...도미노피자, 출석체크 이벤트 진행

3장원준 신풍제약 전 대표...미공개 신약 개발 정보로 이득

4불경기에 커피·술부터 줄였다...카페 매출 10% 급감

5정은보 이사장,유럽‧중동 지역 파생상품 시장 파트너쉽 강화 출국

6씨드비, 물염색 패키지 리뉴얼 완료…14일 공식몰에서 선론칭

7렉서스코리아, ‘디 올 뉴 LX 700h’ 사전 계약 돌입

8하나카드, 인니 국영 항공사 ‘가루다인도네시아’와 맞손...가성비 발리행 항공권 판매

9혼다코리아, ‘더 고 패밀리 시네마 데이’ 개최

실시간 뉴스

1서울 아파트 매물 역대 최대...경기침체 속 적체 강화

2“출첵만 해도 최대 50% 할인”...도미노피자, 출석체크 이벤트 진행

3장원준 신풍제약 전 대표...미공개 신약 개발 정보로 이득

4불경기에 커피·술부터 줄였다...카페 매출 10% 급감

5정은보 이사장,유럽‧중동 지역 파생상품 시장 파트너쉽 강화 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