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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로버 신형 레인지로버·스포츠, 유로 NCAP 최고 안전 등급

레인지로버, 어린이 탑승자 보호 87%
스포츠, 성인 탑승자 보호 85%
내년 주행거리 늘린 PHEV 출시

 
 

 
올 뉴 레인지로버 및 스포츠가 유로 NCAP 안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 [사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유로 NCAP 안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다섯 개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랜드로버의 대표적인 럭셔리 SUV인 두 차량은 50년 이상 축적된 탁월한 전 지형 성능, 정교함 및 안전성에 대한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2009년 더욱 엄격해진 유로 NCAP의 새로운 통합 평가 방식으로 최고 등급을 받은 가장 최신의 레인지로버 모델이다. 레인지로버 라인업 중에서는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2011년에 가장 먼저 새로운 유로 NCAP 테스트에서 별 다섯 개를 획득한 바 있다.

두 모델에 적용된 랜드로버의 차세대 MLA(Modular Longitudinal Architecture)-Flex 플랫폼은 일련의 최첨단 운전자 보조 기술이 뛰어난 반응성 및 정교한 주행 성능과 조화롭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견고한 기반이 된다. 4·5·7인승으로 출시된 올 뉴 레인지로버는 이전 모델 대비 비틀림 강성이 50% 향상됐으며,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35% 더 강해졌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어린이 탑승자 보호 항목에서 87%, 보행자 보호 항목에서 72%의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성인 탑승자 보호 항목에서 85%를 획득했다. 안전 보조 시스템 부문에서는 두 모델 모두 82%의 점수를 받았다.

올 뉴 레인지로버와 레인지로버 스포츠에는 안전 운전을 지원하고 탑승자를 보호하기 위해 설계된 다양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탑재돼 있다. ▶긴급 제동 보조장치(AEB) ▶차선 유지 어시스트(Lane Keep Assist) ▶긴급 차선 유지 어시스트(Emergency Lane Keep Assist) ▶클리어사이트 그라운드 뷰(ClearSight Ground View)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Driver Condition Response) ▶탑승자 프로텍션 어시스트(Occupant Protection Assist)를 탑재한 후방 충돌 방지 모니터링(Rear Collision Monitor)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스티어링 어시스트(Adaptive Cruise Control with Steering Assist) ▶파크 어시스트(Park Assist) 등 최신 기술이 안전을 보장한다.

재규어랜드로버 제품 엔지니어링 수석 디렉터 토마스 뮐러(Thomas Mueller)는 “유로 NCAP에서 우수한 성적을 낼 수 있었던 데는 안전과 주행성능, 럭셔리를 결합한 차량을 설계하고 제조하기 위해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랜드로버가 쌓아온 노력과 전문성이 강력한 토대가 된 덕분”이라며 “재규어랜드로버의 강력한 혼합 금속 MLA-Flex 차체 아키텍처는 긴급 제동 보조장치와 같은 첨단 안전 시스템 일체가 조화롭게 작동하는 든든한 기반을 제공해 탑승자와 도로 이용자 모두를 보호한다. 두 레인지로버 모델은 기술력의 승리 그 자체”라고 말했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핵심 가치로 한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두 차량의 주행거리가 연장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2023년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이지완 기자 anew@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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