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벤처스·제주대 손잡고 제주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나선다
스타벤처스·제주대 산학협력단 ‘창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제주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 위해 다양한 지원 나설 것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스타벤처스와 제주대 산학협력단이 손잡고 제주대 출신 창업가를 발굴해 혁신기술기반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하기로 합의하는 ‘창업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대 청년창업기업뿐만 아니라 제주 지여그이 스타트업에도 단계별 지원을 하게 된다. 제주 지역의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스타벤처스는 기술창업벤처를 발굴해 예비·초기·도약창업 등 성장단계별 지원을 펼쳐나가고 있다. 또한 글로벌 시장 진출이나 팁스 등의 성장방향에 맞는 맞춤형 지원도 함께 운영한다. 법률·특허·마케팅 등 분야별 전문가들과 함께 ‘유니콘 사관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유니콘 스케일업 ▲초격차 유니콘 사관학교 ▲스케일업 팁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창업지원을 하고 있다.
연세대·한양대·호서대·이화여대·강원대 등의 대학과 스타벤처스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상황이다. 대학창업생태계를 확대해 나가기 때문이다. 세계 3대 엑셀러레이터 ‘플러그앤플레이’와 이슬라엘 엑셀러레이터 ‘인베스터 솔루션’, 한국 정부 글로벌 협업 주관기관인 ‘한국표준협회’와도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전략제휴를 체결했다.
문지은 스타벤처스 대표는 "보물같은 자원이 가득한 제주도에서 제주대학교와 함께 강력한 핵심 성장동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을 발굴해, 한국은 물론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며 "스타벤처스의 유니콘 사관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지역 스타트업들이 눈부신 성장을 이룰 수 있게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컴투스 ‘스타시드’, 출시 하루만에 태국 구글 인기 게임 1위
2지씨셀 떠난 제임스 박 대표...롯데바이오로직스로
3S&P "내년 한국 기업 신용도 둔화 가능성 높아"
4자본시장법으로 '주주 충실 의무' 보장한다…정부안, 여당 협의 후 국회 제출 계획
5김준수 협박해 8억 갈취한 30대 여성 BJ, 끝내…
6'내가 고라니라니' 낚시하다 공기총 기습 '탕탕'
7우리금융, 그룹 통합 슈퍼앱 ‘뉴 우리WON뱅킹’ 출시
8'아무 이유 없어' 고속도로서 돌팔매질·직원 폭행까지
9경북 고령군, 2024년 스타기업 및 우수기업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