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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겡끼데스까’ 인기 해외여행지 ‘일본’이 싹쓸이…1위 도시는 어디?

G마켓, 해외항공권 판매율 조사 결과
1~5위까지 일본 차지…오사카, 삿포로, 후쿠오카 순
방콕, 다낭, 나트랑 등 동남아 지역도 인기

 
 
 
엔저현상으로 일본을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었다. 사진은 일본 오사카 코리아타운 모습. [연합뉴스]
연말 해외여행지로 ‘일본’이 급부상하고 있다. 엔저 영향으로 비교적 여행 경비가 저렴하고, 지리적으로도 가까워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해외여행지로 주목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 G마켓이 최근 한 달간(10월 28일~11월 27일) 팬데믹 이전과 비교했을 때 해외항공권 판매가 가장 많이 늘어난 여행지 순위를 살펴본 결과, 1~5위 모두 일본이 차지했다. 2019년 동기간 대비 오사카는 366%가 증가하고, 삿포로는 305%, 후쿠오카 242%, 도쿄 210%, 오키나와 109%의 예약이 급증했다.
 
이어서는 보홀, 나고야, 치앙마이, 방콕, 몰디브가 각각 6~10위를 차지했다.
  
G마켓이 조사한 해외여행 순위. [사진 G마켓]
같은 기간 해외항공권 예약 인원을 기준으로 인기 여행지 순위를 집계한 결과도 비슷했다. 오사카, 도쿄, 후쿠오카가 1~3위를 차지해 일본의 인기가 압도적이었고, 방콕, 다낭, 괌, 나트랑, 삿포로, 하노이, 세부가 각각 4~10위에 올라 동남아의 인기도 두드러졌다.
 
이 같은 흐름에 맞춰 G마켓은 ‘일본여행 전용관’ 판매 상품을 강화하기도 했다. 지역별 항공권을 최저가에 판매하고, 가격대별 인기 호텔과 에어텔, 패스권 등은 물론 패키지 상품까지 특가에 판매한다. ‘쇼핑-도쿄’ ‘음식-오사카’ ‘온천여행-후쿠오카’ ‘겨울감성-삿포로’ 등 여행지 콘셉트에 맞춘 지역별 인기 상품을 추천하고 명소를 소개하는 등 콘텐츠도 확대했다.
 
이주철 G마켓 전략사업본부장은 “엔데믹 전환과 엔저 현상이 맞물리며 연말 시즌 일본 여행 수요가 급격히 늘었다”며 “일본여행 전용관뿐만 아니라, 여행/항공 탭 등을 이용해 전 세계 여행지 상품을 손쉽게 예약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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