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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쓰오일, ‘2022 한국의 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올라

“창의적 경영‧마케팅 활동 시행한 결과”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최고경영자. [사진 에쓰오일]
에쓰오일이 6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2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브랜드 경영 부문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의 경영대상은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 중 대한민국 산업계의 모범이 되는 기업을 선정해 명예의 전당에 헌액한다. 에쓰오일은 올해 평가에서 CEO(최고경영자) 리더십, 경영 성과,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인정받아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에쓰오일은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 기업의 비전 달성을 위해 수익성 있는 지속 가능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첨단 석유화학 복합시설을 중심으로 경제성을 극대화시키는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다”며 “체계적인 ESG 경영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쓰오일은 또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통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광고 캠페인을 비롯해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SNS 활동 등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프로모션,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가득 주유소’ 운영 등 핵심 경쟁력인 품질과 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에쓰오일은 “이번 수상은 회사의 비전과 일관된 브랜드 전략 하에서 창의적인 경영 및 마케팅 활동을 시행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신뢰 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창훈 기자 hun88@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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