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자동화기기 코너 ‘안심택배함’ 서비스 확대 운영
자동화기기 코너 ‘안심택배함’ 6곳 추가 설치
서울시 내 총 11곳 확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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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심택배함’은 서울시가 2013년 도입한 서비스다. 낯선 사람과의 대면 없이 무인 보관함을 통해 택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안전하고 편리한 복지정책이다.
신한은행은 2019년 11월 서울시와 ‘안심택배함’ 서비스 업무협약 체결 후 숭실대역 등 5곳에 운영 중이다. 고객 접근성이 좋은 역세권 및 다세대 주택 중심 자동화기기 코너 6곳을 추가해 설치장소를 제공하고 CCTV를 통한 고객 보안도 강화했다.
특히 디지털라운지시흥대로점에 설치된 ‘안심택배함’은 기존 자동화코너와 달리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디지털데스크(화상상담기기)를 통해 금융상담을 받을 수 있어 택배수령과 함께 신한은행의 새로운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서울시와 함께하는 ‘안심택배함’ 설치는 지역사회 주민을 위한 편의시설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지자체, 공공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 안심택배함은 (구)봉천서, 명지대, 숭실대역, 신림대학동, 외대역에 설치돼 있다. 이번에 신규로 추가되는 곳은 시흥대로(디지털라운지), 금천, 남가좌동, 신림역, 연희동, 화양동이다.
이용우 기자 ywlee@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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