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OTT 넷플릭스, 한국 맞춤형 ‘컬렉션’ 공개 [뭐 볼까요?]②

액션·코미디·블록버스터·가족·신작, 명절 맞춰 구성
‘정이’·‘피지컬: 100’·‘90년대 쇼’ 등 화제작 엄선

[이코노미스트 송재민 기자]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이어지는 2023년 설 연휴. 모처럼 찾아온 ‘휴식 시간’을 콘텐츠로 채우는 건 어떨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부터 웹툰까지, 설 대목을 잡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한 플랫폼의 소식을 정리했다.

넷플릭스는 2023년 설 연휴를 맞이해 기대를 모으는 화제작들과 ‘컬렉션: 설 연휴 정주행을 부르는 콘텐츠’를 준비해 선보인다. [사진 넷플릭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는 2023년 설 연휴를 맞이해 기대를 모으는 화제작들과 ‘컬렉션: 설 연휴 정주행을 부르는 콘텐츠’를 준비해 선보인다. 

특정 주제에 맞춰 여러 작품을 한데 묶어 제공하는 ‘넷플릭스 컬렉션’은 이번 명절 시즌에 맞춰 ▶검은 토끼의 해, 액션이 폭발한다! ▶가만히 앉아서 보기엔 너무 웃긴데? ▶영화가 땡기는 밤엔 블록버스터! ▶온 가족이 모였을 땐, 이거! ▶멀리서 찾지 마세요! 여기 국내 신작 다 있어요 등 총 5개의 서브 컬렉션을 구성했다. 

전 세계에서 화제를 일으킨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 ‘웬즈데이’, 넷플릭스 영화 ‘나이브스 아웃: 글래스 어니언’, ‘에놀라 홈즈 2’, 넷플릭스 예능 ‘솔로지옥 시즌2’, ‘코리아 넘버원’은 물론, 전 국민에게 사랑받은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 ‘한산 리덕스’, ‘헌트’와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환혼’ 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총 452편의 다채로운 콘텐츠가 포함됐다. 

넷플릭스는 이 중 5개의 화제작을 엄선해 소개했다.

넷플릭스 영화 ‘정이’의 한 장면. [사진 넷플릭스]

①정이 - “전설적인 용병의 뇌를 복제했다”

넷플릭스 영화 ‘정이’는 기후변화로 폐허가 된 지구를 벗어나 이주한 쉘터에서 발생한 전쟁을 끝내기 위해 전설적인 용병 정이의 뇌를 복제, 최고의 전투 A.I.를 개발하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다. ‘씨받이’로 한국 최초 베니스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받고 영화 ‘그대 안의 블루’와 드라마 ‘여인천하’로 레전드 배우가 된 강수연이 서현 역을, 넷플릭스 시리즈 ‘지옥’·드라마 ‘트롤리’의 김현주가 정이 역을, 넷플릭스 시리즈 ‘글리치’와 ‘지옥’·영화 ‘브로커’의 류경수가 연구소장 상훈 역을 맡았다. 


넷플릭스 시리즈 ‘피지컬: 100’의 한 장면. [사진 넷플릭스]

②피지컬: 100 - “최고의 몸을 찾는 경쟁 예능”

넷플릭스 시리즈 ‘피지컬: 100’은 가장 강력한 피지컬을 가진 최고의 ‘몸’을 찾기 위해, 최강 피지컬이라 자부하는 100인이 벌이는 극강의 서바이벌 게임 예능이다. 오로지 피지컬만으로 근력과 밸런스, 지구력과 순발력 등의 신체 능력과 강인한 정신력을 요구하는 퀘스트들을 성공해 최후의 1인만이 독차지 할 수 있는 영예와 상금을 차지하고자 생존 경쟁을 펼쳐진다. 

넷플릭스 시리즈 ‘90년대 쇼’의 한 장면. [사진 넷플릭스]

③90년대 쇼 - “세계가 사랑한 시트콤”

‘90년대 쇼’는 키티 포먼과 레드 포먼 부부가 포인트 플레이스에서 함께 여름을 보내기로 한 손녀 레이아 포먼에게 지하실을 내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로, 전 세계가 사랑한 인기 시트콤 ‘70년대 쇼’를 새롭게 각색한 넷플릭스 시리즈다. 

넷플릭스 영화 ‘디보션’의 한 장면. [사진 넷플릭스]

④디보션 - “한국 전쟁에 참가한 흐인 파일럿의 감동 실화”

넷플릭스 영화 ‘디보션’은 미국 해군 최초의 흑인 파일럿 제시 브라운이 한국 전쟁에 참전했던 감동 실화를 그린 이야기다.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그는 한국 전쟁이 발발하자 위험을 무릅쓴 비행에 나서고, 윙맨인 톰 허드너 중위와 뜻밖의 우정과 강한 유대를 쌓아나간다. 압도적인 고공 액션과 뜨거운 감동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넷플릭스 영화 ‘낮과 밤’의 한 장면. [사진 넷플릭스]

⑤낮과 밤 - “의문의 사건에 대한 비밀을 파헤친다”

예고 살인 추리극 ‘낮과 밤’은 현재의 미스터리한 사건들과 연관 있는 28년 전 한 마을에서 일어난 의문의 사건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는 내용이다. 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검은태양’· ‘스토브리그’의 남궁민이 정우 역을, 영화 ‘안시성’과 ‘살인자의 기억법’·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의 김설현이 혜원 역을, 드라마 ‘VIP’·‘아름다운 세상’·‘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이청아가 제이미 역을 맡았다.

이 외에도 넷플릭스는 ‘블링블링 엠파이어: 뉴욕’과 ‘베이브 스쿼드 시즌2’, ‘경마장 가는 길’ 등을 ‘꼭 봐야 할 또 다른 신작’으로 제안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전세금 못 돌려줘" 전세보증사고 올해만 2조원 육박

2한강 경치 품는다...서울 한강대교에 세계 첫 '교량 호텔' 탄생

3서울 뺑소니 연평균 800건, 강남 일대서 자주 발생한다

4가상세계 속 시간을 탐구하다

5고령화·저출산 지속되면 "2045년 정부부채, GDP 규모 추월"

6해외서 인기 폭발 'K라면'…수출 '월 1억달러' 첫 돌파

7한국의 ‘파나메라’ 어쩌다...“최대 880만원 깎아드립니다”

8치열한 스타트업 인재 영입 경쟁…한국도 대비해야

9G마켓 쇼핑축제 마감 임박..."로보락·에어팟 할인 구매하세요"

실시간 뉴스

1"전세금 못 돌려줘" 전세보증사고 올해만 2조원 육박

2한강 경치 품는다...서울 한강대교에 세계 첫 '교량 호텔' 탄생

3서울 뺑소니 연평균 800건, 강남 일대서 자주 발생한다

4가상세계 속 시간을 탐구하다

5고령화·저출산 지속되면 "2045년 정부부채, GDP 규모 추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