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SK에코플랜트, KT강동지사 자리에 ‘강동역 SK리더스뷰’ 선보인다

5호선 강동역 역세권, 전용 84~99㎡ 주거형 오피스텔 공급해 눈길

SK에코플랜트는 오는 2월 서울시 강동구 길동 옛 KT강동지사 부지에 ‘강동역 SK 리더스뷰’를 공급한다. 이미지는 강동역 SK리더스뷰 투시도. [이미지 SK에코플랜트] 

[이코노미스트 민보름 기자] 강동구 내에서 ‘노른자땅’으로 알려진 KT강동지사 부지에 주거복합단지가 들어선다. 

SK에코플랜트는 오는 2월 서울시 강동구 길동 415-6번지 일원에 ‘강동역 SK리더스뷰’를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0층 3개동 378실 규모 주거형 오피스텔과 약 1만5000㎡ 상업시설로 조성될 계획이다. 

KT강동지사가 있던 강동역 SK리더스뷰 부지는 5호선 강동역, 길동역 역세권으로 위치가 좋다. 이 같은 입지에 브랜드 오피스텔이 주거용으로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99㎡으로 공급돼 더욱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주변 인프라를 보면 5·8호선 ‘더블역세권’인 천호역과 향후 개통 예정인 9호선 길동생태공원역 또한 가까워 강남, 여의도, 광화문 등 3대 업무지구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수요를 끌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바로 앞에 강동성심병원이 있고 현대백화점, 길동 복조리시장, 이마트, 2001아울렛 등 생활 편의시설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지난해 7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고덕비즈밸리에 서울 최초로 이케아가 입점하는 대형복합시설도 들어온다. 

도보 거리에는 천동초등학교와 동신중학교가 있으며 명일동 학원가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일자산허브천문공원, 길동생태공원, 강동그린웨이 등 녹지공간이 가까워 주변 환경 역시 쾌적한 편이다. 

오피스텔 각 호실은 ‘풀퍼니시드(Full Furnished)’로 공급돼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와 냉동고, 김치냉장고, 3구 하이브리트 쿡탑, 전기오븐, 시스템 에어컨 등 가전이 무상 제공된다. 주방벽과 상판, 거실 아트월에도 고급스런 세라믹 타일 내장재가 무상 설치된다. 

무엇보다 오피스텔 1차 계약금이 1000만원이고 중도금 전액 무이자 등 수분양자 부담을 줄이는 혜택 또한 준비 돼 있다.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같은 시기 상가분양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강동역 SK리더스뷰 분양관계자는 “옛 KT강동지사는 지역민들에게 잘 알려진 부지로 더블 역세권에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진 입지가 우수한 곳”이라면서 “강동구 일대에 희소한 84•99㎡타입의 대형 시공사 브랜드를 갖춘 주거전용 오피스텔로 조성돼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 관심이 많다”고 강조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증시 짓누르는 좀비기업에 칼 빼든 당국 “구조조정 본격화”

2승객 ‘신뢰’ 저버린 LCC...개선 사안은 ‘산더미’

3정비사업 고삐 죄는 삼성물산…그 이유는?

4‘저가’에 올라탄 LCC 승객들...“불안감 안고 떠난다”

5‘면발로 그린 32년’ 면사랑, 이제 음식 넘어 문화 만든다

6정세장 면사랑 대표, ‘한 그릇의 완성’을 위한 길

7시공능력 평가 11년째 1위 자리 고수 중인 삼성물산

8견고한 ‘악순환 고리’... ‘LCC 치킨 게임’의 부작용

9KB증권 'IPO 수장' 유승창 본부장,…"올해도 1위 목표"

실시간 뉴스

1증시 짓누르는 좀비기업에 칼 빼든 당국 “구조조정 본격화”

2승객 ‘신뢰’ 저버린 LCC...개선 사안은 ‘산더미’

3정비사업 고삐 죄는 삼성물산…그 이유는?

4‘저가’에 올라탄 LCC 승객들...“불안감 안고 떠난다”

5‘면발로 그린 32년’ 면사랑, 이제 음식 넘어 문화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