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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 마스크’에…여자는 ‘화장품’, 남자는 ‘면도용품’ 구매 늘었다

최근 2주 간 색조 화장품 판매 3배 이상↑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지난달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면서 화장품 등 뷰티 상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메프에 따르면 최근 2주간(1월 30일~2월 12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실내 마스크 해제와 관련한 상품 매출이 급증했다.

먼저 자외선 차단과 피부 톤 보정에 도움을 주는 톤업 선크림(684%), 루스 파우더(128%), 쿠션 팩트(119%) 등 색조 화장품 수요가 크게 늘었다. 이밖에 피부 마사지기(295%), 전동 세안기(105%) 등 미용 기기도 증가세를 보였다.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로 피부나 입술 화장을 생략하던 여성들이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이 해제되며 수요가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한 방송사에서 여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중 69%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시, 색조 화장품을 더 살 것’이라고 답했다.

남성 외모 관리에 도움을 주는 상품도 판매가 증가했다. 남성들 또한 마스크 해제로 미용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으로 분석된다. 면도날(96%), 면도기(80%) 같은 면도 용품 상승 폭이 컸고, 코털 제거기도 전년 대비 매출이 10% 늘었다.

위메프는 이러한 추세에 맞춰 이달 말까지 ‘월간 뷰티 2월호’ 기획전을 진행, 노 마스크에 추천하는 뷰티 신상품과 베스트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스킨케어부터 색조 화장품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상품을 최대 52%까지 할인 판매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지난해 5월 실외 마스크 의무가 해제됐을 때도 색조 화장품 판매가 크게 증가했었다”며 “마스크 착용 유무가 뷰티 상품 수요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당분간 관련 상품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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