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신영,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4월 분양

최고 49층, 오피스텔 234실, 아파트 1034가구 규모
청주서 검증된 ‘신영지웰’ 브랜드 프리미엄, 테크노폴리스 랜드마크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투시도. [사진 신영]
[이코노미스트 박지윤 기자]신영은 충북 청주 송절동 산4-2번지 일원에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은 청주테크노폴리스 일반산업단지 S1 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아파트 전용면적 84~130㎡ 총 1034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108㎡ 총 234실 규모다. 1000가구가 넘는 대단지 규모에 희소성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오는 4월에는 아파트 1034가구, 6개 동에 대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에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336가구),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1148가구)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신영지웰’ 브랜드 대단지로, 시공은 대우건설이 맡았다. 

단지가 들어서는 테크노폴리스는 약 380만㎡ 규모의 산업단지로, 기업체와 함께 주거, 상업, 관공서, 학교 등의 시설을 체계적으로 조성하는 자족도시다. 단독주택, 공동주택, 주상복합에 약 1만1000가구, 3만여명을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등 대규모 기업과 유관 업종의 기업이 입주한 상태다. 인근에는 청주공업단지, 청주일반산업단지가 있고 세종시, 오송생명과학단지, 오창과학단지 등도 가까워 거주와 기업 운영에 최적의 여건을 갖춘 산업단지로 평가받는다.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은 이러한 청주테크노폴리스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어 직주 근접은 물론 우수한 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제 2순환로와 제 3순환로(2023년 말 전 구간 개통 예정), 17번 국도 등에서 단지 진출입이 용이하고, 중부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 도로망으로의 진입도 편리하다. 도보권에 북청주역이 예정된 역세권 입지를 갖췄고, 복합환승센터도 계획돼 교통 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편리한 정주 여건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앞은 중심상업지구 조성이 예정되어 있고 현대백화점 충청점, 롯데아울렛 서청주점, 지웰시티몰 등도 인접해 생활 인프라를 영위할 수 있을 예정이다. 게다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근린공원, 문암생태공원 등이 도보로 접근 가능한 거리에 있어 자연에서 편안한 휴식도 누릴 수 있다. 

청주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유한 ‘신영지웰’ 브랜드 단지인만큼 차별화한 상품성이 눈에 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세대 채광에 신경을 썼고, 최고 49층 스카이라인에 어울리는 탁 트인 조망을 자랑한다. 중대형 평형에 걸맞은 널찍한 평면 설계와 도시적 감각의 트렌디한 공간 인테리어까지 적용한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게 조성한다. 단지 내 풋살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라운지 카페, 작은 도서관, 1인 독서실, 어린이집, 돌봄 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공원을 옮겨 놓은 듯한 설계가 단지와 인접한 근린공원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뤄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분양 관계자는 “이미 ‘청주 지웰시티 1~3차’, ‘천안 불당 지웰 시티 푸르지오’, ‘한들물빛도시 지웰시티 푸르지오’ 등이 충청권에서 대장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신영지웰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함께 분양가상한제로 합리적인 분양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예상돼 수요자의 관심이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영지웰 푸르지오 테크노폴리스 센트럴 아파트의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600번지에 들어서며 오는 4월 오픈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농구 선수 허웅, 전 여자친구 고소 “협박·스토킹…마약 연루도”

2택배 기사님 “아파트 들어오려면 1년에 5만원 내세요”

3“응애” 소리 늘까…4월 출생아 수, 전년 동월 대비 증가

4책 사이에 숨긴 화려한 우표…알고 보니 ‘신종 마약’

5경북도, K-국방용 반도체 국산화 위해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

6영천시, 베트남 대형 유통업체 K-MARKET과 "농특산물 수출 확대" 협약 맺어

7대구시, 경기 화성 배터리공장 화재피해 복구 지원에 1억원 지원

8소방당국, 아리셀에 ‘화재 경고’…‘예방컨설팅’까지 했다

9최태원 동거인 첫 언론 인터뷰 “언젠가 궁금한 모든 이야기 나눌 수 있을 것”

실시간 뉴스

1농구 선수 허웅, 전 여자친구 고소 “협박·스토킹…마약 연루도”

2택배 기사님 “아파트 들어오려면 1년에 5만원 내세요”

3“응애” 소리 늘까…4월 출생아 수, 전년 동월 대비 증가

4책 사이에 숨긴 화려한 우표…알고 보니 ‘신종 마약’

5경북도, K-국방용 반도체 국산화 위해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