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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보다 싸다”...가격 착한 GM ‘트랙스 크로스오버’

22일 공식 출시 후 사전계약 돌입
국내 판매 가격 2052만~2739만원
미국보다 최대 700만원 이상 저렴

쉐보레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국내 공식 출시를 선언했다. [사진 GM 한국사업장]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Chevrolet)가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의 국내 출시를 공식화했다. 2000만원 초반으로 책정된 시작 가격이 눈길을 끈다. 이는 미국 현지 가격보다 저렴한 것이다.

제너럴 모터스(GM) 한국사업장은 22일 오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트랙스 크로스오버 론칭 행사를 열고, 본격적인 사전계약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GM의 글로벌 제품 포트폴리오 중 쉐보레의 엔트리 모델이다. GM이 9000억원을 투자해 최신 설비를 갖춘 창원공장에서 생산된다. 스포티함을 강조한 RS 트림과 아웃도어 느낌을 강조한 ACTIV 트림 등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국내 판매 가격은(개소세 인하 기준) ▲LS 2052만원 ▲LT 2366만원 ▲ACTIV 2681만원 ▲RS 2739만원이다. 미국 판매 가격보다 저렴한 것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현지 판매 가격은 2만1495~2만4995달러(2810만~3269만원)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인기 소형 SUV인 기아 셀토스(2062만~2865만원)와 비교해도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 경쟁력이 높은 편이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장 4540mm, 전폭 1825mm, 전고 1560mm의 차체를 통해 늘씬한 비율과 함께 넓고 낮은 차체 스탠스를 구현했다. 특히 2700mm의 넓은 휠베이스와 짧은 리어 오버행을 통해 보다 넓고 쾌적한 2열 레그룸을 실현했다. 높게 설정된 바닥은 운전 중 시야 확보에 유리하고 편리한 승하차를 돕는다. 뒷좌석 6:4 폴딩시트는 적재 공간을 더욱 확장해 짐을 싣거나 차박캠핑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적용 가능하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트림 실내. [사진 GM 한국사업장]
실내는 쉐보레의 차세대 디자인 언어를 통해 운전자 중심으로 디자인됐다. 전면 디스플레이는 플로팅 타입으로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듀얼 스크린이 탑재됐다. 중앙 터치스크린은 운전자를 향해 약 9도 기울어져 보다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랠리 스포츠(Rally Sport)를 의미하는 RS 트림은 레이싱에 뿌리를 두고 있는 쉐보레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아 날렵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퍼포먼스에 중점을 둔 모델이다. 19인치 카본 플래시 머신드 알로이 휠, 블랙 아이스 크롬 그릴바, 블랙 루프, 블랙 트랙스 레터링, RS 뱃지 등 RS 전용 외장 옵션이 추가됐다.

ACTIV 트림은 아웃도어 활동에 특화된 모델로 한층 정제되고 근육질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의 하단부가 확장됐으며, 그릴과 스키드 플레이트에 ACTIV 전용 티타늄 크롬 외장 옵션을 적용해 한층 터프한 매력을 발산한다. 18인치 글로스 블랙 알로이 휠과 글로스 블랙 외장, 루프랙으로 구성된 외관과 젯 블랙 & 아르테미스 포인트와 옐로우 포인트로 구분되는 2가지 인테리어, ACTIV 인조가죽 시트로 구성된 옵션은 아웃도어 액티비티에 대한 자신감을 느끼게 한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GM의 최신 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특히 바디 스트럭처는 GM의 최신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설계됐다. 다양한 주행상황을 컴퓨터 시뮬레이션으로 구현해 하중이 실리는 부분을 파악 및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덜어내는 설계 방식이다. 최신 쉐보레 모델들이 경쟁 모델보다 크고 강성이 높은 차체를 적용하면서도 경량화를 실현할 수 있는 비결이다.

파워트레인 역시 GM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E-Turbo Prime 엔진이 탑재됐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신형 1.2리터 E-Turbo Prime 엔진이 적용됐다. 최고출력과 최대토크는 각각 139마력, 22.4kg·m이다. 뷰익 등 다양을 차종을 통해 검증을 거친 GENⅢ 6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으로 리터당 12.7km(17인치 모델 기준)의 연비를 실현했다. 제3종 저공해차 인증도 취득해 추가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트림. [사진 GM 한국사업장]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사양도 탑재됐다.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되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기능을 탑재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소음을 반대 특성을 가진 음파로 상쇄시켜 실내 정숙성을 높였다. 또한 엔트리 모델에서 찾아보기 힘든 11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고급감을 높였다.

안전 사양은 6 에어백과 힐스타트 어시스트 기능을 지원하는 StabiliTrak®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 밖에도 스탑&고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헤드업 LED 경고등(RLAD), 차선 이탈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 시스템, 전방 보행자 감지 및 제동 시스템,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 전방위에서 사고를 방지하는 안전 시스템은 물론 뒷좌석에 탑승한 아동을 두고 내리는 사고가 생기지 않도록 뒷좌석 승객 리마인더를 기본 트림부터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국내 고객을 위한 특화 옵션도 다수 포함됐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국내에 판매되는 쉐보레의 글로벌 모델 중 최초로 오토 홀드 기능이 적용됐다. 차량 정차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제어해 운전자의 편리한 주행을 돕는다. 실내에는 뒷좌석 승객을 위한 2열 에어벤트가 추가됐다. 파워 리프트게이트가 적용돼 편리하게 리프트게이트를 열고 적재물을 옮길 수도 있다.

ACTIV 트림에는 루프 크로스 바와 러기지 라이너가 함께 제공되는 ‘힛 더 로드’(Hit The Road) 패키지를 마련했다. 본 패키지는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아이템을 실을 수 있는 실용성을 더하고, 특별한 트랙스만의 스타일을 보여준다.

이날 행사에서 로베르토 렘펠(Roberto Rempel) GM 한국사업장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국내 출시로 GM의 새로운 타깃 세그먼트인 크로스오버 시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마련됐다”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 세계 시장은 물론 한국 시장에서 올해 가장 기대받고 있는 모델 중 하나다. 쉐보레 브랜드의 새로운 챕터를 여는 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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