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금 10억 모였다...벤츠 기브앤레이스, 3년 만에 대면 행사
역대 최대 규모인 1만8000여명 참가 등록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위해 광안대교 선택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지난 2일 부산광역시에서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제10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Mercede-Benz GIVE ‘N RACE)를 통해 기부금 10억원을 조성하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쳤다고 3일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한 이번 레이스에는 지난 2017년 첫 행사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인 1만8000여명의 러너들이 등록하며 남녀노소 많은 이들의 관심을 증명했다. 코스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부산의 상징인 광안대교 위로 마련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은 “달리기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의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가 10회를 맞아 부산에서 대면으로 개최됐다. 뿐만 아니라 ‘2030 부산세계박람회’ 개최를 함께 기원하며 달리게 돼 매우 기쁘다”며 “기브앤 레이스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역대 최대 기부금 10억원이 조성됐으며, 앞으로도 국내 시민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캠페인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로 조성된 총 10억원의 기부금 중 5억원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이 행사 당일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박형준 부산시장에게 직접 전달했다. 해당 기금은 부산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의 의료 및 교육 지원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나머지 5억원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전국 아동 및 청소년들의 의료 및 교육 지원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이번 행사를 포함 총 열 번의 기브앤 레이스를 통해 누적 참가자 약 10만5000명, 누적 기부금 56억여원을 달성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는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의 교육비와 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대표적인 활동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2017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참가비 전액이 기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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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한 이번 레이스에는 지난 2017년 첫 행사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인 1만8000여명의 러너들이 등록하며 남녀노소 많은 이들의 관심을 증명했다. 코스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부산의 상징인 광안대교 위로 마련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은 “달리기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의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가 10회를 맞아 부산에서 대면으로 개최됐다. 뿐만 아니라 ‘2030 부산세계박람회’ 개최를 함께 기원하며 달리게 돼 매우 기쁘다”며 “기브앤 레이스 참가자들의 뜨거운 열정으로 역대 최대 기부금 10억원이 조성됐으며, 앞으로도 국내 시민들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캠페인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로 조성된 총 10억원의 기부금 중 5억원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토마스 클라인 의장이 행사 당일 부산 벡스코 야외광장에서 박형준 부산시장에게 직접 전달했다. 해당 기금은 부산 지역 아동 및 청소년들의 의료 및 교육 지원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나머지 5억원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을 통해 전국 아동 및 청소년들의 의료 및 교육 지원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이번 행사를 포함 총 열 번의 기브앤 레이스를 통해 누적 참가자 약 10만5000명, 누적 기부금 56억여원을 달성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는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의 교육비와 의료비를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기부 문화 확산 캠페인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대표적인 활동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2017년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참가비 전액이 기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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