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주부가 보험여왕으로...'설계사 천국' 만든 메리츠화재
3000명 고객 관리...주미숙 지점장 '영업대상'
설계사 출신 상무 등장 등 메리츠 조직 문화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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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리츠화재는 지난 20일 서울 광장동 소재 비스타 워커힐 서울에서 ‘CY2022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시상식에는 대표이사 김용범 부회장을 비롯해 약 500여명의 임직원과 영업가족이 참석했다.
영예의 ‘영업대상’은 청주본부 주미숙 지점장이 수상했다. 주 지점장은 2004년 입사 이후 금상 6회, 은상 5회 등 수차례 연도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 지점장의 현재 보유 고객은 약 3000명 수준이다. 그는 입사 때부터 하루에 최소 30명의 고객에게 안부전화를 돌리는 노력을 지속해왔다. 그 결과 지금까지 체결 계약 중 98%가 유지되고 있으며, 불완전판매율 0%를 기록하고 있다.
평범한 가정주부였던 주 지점장이 보험여왕으로 등극할 수 있었던 비결은 '메리츠화재 영업철학'도 한 몫했다.
메리츠화재는 ‘설계사가 행복한 회사, 설계사의 천국’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조직성장에 최적화된 시스템인 ‘성장 사다리’를 도입했다. 출신, 학력, 경력, 나이의 차별 없이 열정 있고 능력 있는 설계사라면 누구나 본부장으로 승격할 수 있게 해 직업적 커리어의 한계를 폐지했다
주 지점장 또한 일반 설계사에서 지점장으로 승격했고, 본부장 승격을 바라보고 있다.
2021년부터는 영업임원제도를 통해 일정 기준의 영업성과를 달성한 본부장이 단순 임원을 넘어 최대 부사장까지 승진할 수 있게 했다. 실제로 같은 해 설계사 출신 1호 임원으로 승진한 박흥철 상무는 메리츠화재 설계사들의 롤모델이자 성장 목표가 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1분기 기준 100명에 가까운 설계사 출신 영업 관리자가 현장에서 역량을 펼치며 임원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주 지점장은 “메리츠는 평범한 가정주부로 살던 제 자신을 찾게 해주고 성장시킨 곳”이라며, “메리츠와 함께 담대한 꿈을 꾸며, 즐거운 도전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범 부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메리츠가 가장 일하기 좋은 회사라는 경험을 하실 수 있도록 영업환경과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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