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한국 방문한 실판 아민 GMI 사장 “트랙스 크로스오버, 놀라운 성공”

3~4일 이틀간 한국사업장 점검 및 임직원 격려

지난 3일 인천 부평구 GM한국사업장 본사를 찾은 실판 아민 GM해외사업부문 사장. [사진 GM한국사업장]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제너럴 모터스(GM)의 2인자로 불리는 실판 아민(Shilpan Amin) 사장이 한국사업장을 점검했다.

4일 GM한국사업장에 따르면 실판 아민 GM해외사업부문(General Motors International) 사장은 지난 3일부터 이틀간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해 현장 점검에 나섰다.

아민 사장은 지난 3일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GM한국사업장 본사를 방문해 디자인센터, 연구소, 생산 공장 등 각 사업 현장 둘러봤다. 그는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차량 개발과 생산을 위해 노력해온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아민 사장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경영 현황 설명회에서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글로벌 시장에서 놀라운 성공을 거뒀으며, 4월 한 달간 국내외 시장에서 1만6000대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했다”며 “3월 출시 이후 7영업일 동안 1만3000명 이상의 고객이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계약했으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인기 모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성공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해 무결점 품질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폭발적인 수요에 차질 없는 대응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아만 사장의 이번 방한은 지난주 미국 워싱턴 D.C.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과 러몬도(Gina Raimondo) 미국 상무부 장관과의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한 이후 이뤄졌다. 당시 라운드테이블에서 아민 사장은 미국과 한국의 재계 및 정부 관계자들과 만나 양국 관계의 중요성을 재확인했다.

아민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한국과 미국팀간 긴밀한 협업의 결과물”이라며 “생산, 디자인, 개발, 영업 및 마케팅 전반에 걸쳐 최선을 다하고 있는 우리 팀의 헌신과 전문성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아민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파생 모델 생산을 위해 2000억원 규모의 시설 투자가 단행된 부평공장을 둘러보며 트레일블레이저 생산 라인과 상반기 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글로벌 신차의 생산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아민 사장은 “차량 품질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고객들도 이에 호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로 생산 능력을 극대화해 안정적인 차량 공급과 원활한 납품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아민 사장은 오는 5일 오픈하는 GM 브랜드 하우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의 공식 개관을 축하했다. 그는 “GM은 전-전동화 미래를 향한 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며 “한국 고객들이 GM의 브랜드 하우스를 방문해 교통사고 제로, 탄소배출 제로, 교통체증 제로 세상을 위한 GM의 비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현재 GM이 제공하는 놀라운 차량을 직접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김천 묘광 연화지, 침수 해결하고 야경 명소로 새단장

2"겨울왕국이 현실로?" 영양 자작나무숲이 보내는 순백의 초대

3현대차 월드랠리팀, ‘2024 WRC’ 드라이버 부문 첫 우승

4'1억 4천만원' 비트코인이 무려 33만개...하루 7000억 수익 '잭팟'

5이스타항공 누적 탑승객 600만명↑...LCC 중 최단 기록

6북한군 500명 사망...우크라 매체 '러시아 쿠르스크, 스톰섀도 미사일 공격'

7“쿠팡의 폭주 멈춰야”...서울 도심서 택배노동자 집회

8다시 만난 ‘정의선·도요타 아키오’...日 WRC 현장서 대면

9 신원식 “트럼프, 尹대통령에 취임 전 만나자고 3~4차례 말해”

실시간 뉴스

1김천 묘광 연화지, 침수 해결하고 야경 명소로 새단장

2"겨울왕국이 현실로?" 영양 자작나무숲이 보내는 순백의 초대

3현대차 월드랠리팀, ‘2024 WRC’ 드라이버 부문 첫 우승

4'1억 4천만원' 비트코인이 무려 33만개...하루 7000억 수익 '잭팟'

5이스타항공 누적 탑승객 600만명↑...LCC 중 최단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