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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경영’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 토레스 유럽 론칭 지원사격

11일, 13일 폴란드 바르샤바서 토레스 론칭 및 시승행사 진행
곽재선 "유럽 판매 50% 이상 성장세, 미래 위해 중요한 시장"

11일, 13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토레스 론칭 행사에 직접 참석한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 [사진 KG모빌리티]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KG모빌리티가 선풍적인 인기를 얻은 토레스를 유럽 시장에 론칭했다.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은 론칭 행사가 열린 폴란드로 직접 날아가 현장 경영을 펼치며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한 지원 사격에 나섰다.

13일 KG모빌리티에 따르면 회사는 11일, 13일(현지 시각)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토레스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KG모빌리티 곽재선 회장과 유럽/러시아사업부 황기영 상무, 유럽 22개국 대리점 사장 및 판매 책임자 등이 함께 했다.

곽재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KG모빌리티와 함께해 주심에 감사 드린다. KG모빌리티로 새롭게 출발하며 흑자 전환과 함께 상반기 유럽 시장 판매도 5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특히 국내 시장에서 상품성이 입증된 토레스 론칭을 시작으로 새로운 기회 그리고 성과를 만들어 나가야 하는 만큼 대리점 여러분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간담회 이후 폴란드 경제 TV와의 인터뷰도 이어졌다. 곽재선 회장은 “유럽은 전동화의 선두 시장으로 KG모빌리티의 비전 실현에 부합하는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기존 모델에 토레스 추가 출시로 SUV 라인업이 더욱 견고해졌다. 뿐만 아니라 올해 말 토레스 EVX도 출시 예정인 만큼 현지 대리점들과 협력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KG모빌리티는 이번 토레스 론칭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유럽 현지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은 물론 대리점의 플리트(Fleet) 마케팅 활동 역시 적극 지원 및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발칸반도 등 신흥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진출 방안 모색과 함께 하반기부터 토레스 EVX 출시로 국내 시장의 토레스 열풍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KG모빌리티는 폴라드 바르샤바에서 토레스 론칭 및 시승행사를 진행했다. [사진 KG모빌리티]
KG모빌리티는 이번 토레스 론칭 행사에서 지난 5월과 6월 실내 디자인과 상품성 등을 큰 폭으로 개선해 국내 출시한 렉스턴 뉴 아레나,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 더 뉴 티볼리 등도 함께 선보였다. 특히,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 반영은 물론 제품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사이드 스텝과 루프 캐리어 등 커스터마이징 액세서리 품목도 함께 전시했다.

이외에도 대리점들과 콘퍼런스를 갖고 새로운 KG모빌리티 CI와 기업 비전은 물론 중장기 제품 개발 계획 그리고 수출 전략을 공유했다. 각 부문별 우수 대리점 활동 발표 등 해외 시장에서의 판매 확대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도 논의했다.

국내에서 인정을 받은 토레스는 유럽 현지에서도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토레스 시승을 마친 대리점 관계자들이 정통 SUV 스타일의 강한 외관 디자인은 물론 뛰어난 성능과 승차감 등에서 강한 자신감을 표명했다고 KG모빌리티 측은 전했다. 대리점 관계자들은 우수한 제품 경쟁력으로 대한민국에서 호평을 받은 이상으로 유럽에서 현지 소비자들을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해 7월 출시와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토레스는 KG모빌리티의 신차 사전계약 역대 최고 기록(1만2000대 돌파)과 단일 모델 역대 월 최대 판매(6595대) 등을 기록하며 지난 6월까지 내수 누적 판매 4만8259대를 기록했다. KG모빌리티는 지난해 11월 칠레에서 토레스 글로벌 론칭을 시작한 이래 수출 시장 공략을 가속화 중이다.

KG모빌리티 관계자는 “이번 론칭 행사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토레스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유럽 현지 대리점과의 적극적인 협력은 물론 다양한 현지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인지도 향상 활동 그리고 신흥 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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