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무풍에어컨, 국내 누적 판매 900만대 돌파
2016년 출시 이후 매일 평균 약 3300대 판매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삼성전자는 자사 무풍에어컨이 국내 시장에서 누적 판매량 900만대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2016년 무풍에어컨 출시 이후 7년 넘게 매일 약 3300대가 판매된 셈이다.
2016년 세계 최초로 직바람 없이 쾌적한 무풍으로 에어컨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며 새로운 냉방 패러다임을 제시한 무풍에어컨은 매년 기술과 성능이 진화했다.
삼성전자는 2023년에는 창문형 에어컨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 신개념 홈멀티 제품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핏홈’,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등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특히 올해 가정용 무풍에어컨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 제품의 판매 비중은 절반을 넘어섰다.
2023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2등급을 획득했으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냉방 효율이 10% 더 높은 에너지 세이빙 모델도 출시됐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과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도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이 1등급이다.
스마트싱스를 통해 ‘AI(인공지능) 절약모드’를 활용하면 소비전력을 최대 20%까지 절약할 수 있다. AI 절약모드를 활성화한 에어컨 대수는 작년 12월과 비교해 현재 2배 이상 증가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8월 31일까지 삼성스토어와 백화점, 양판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2023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 모델 구매 시 최대 6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6년 세계 최초로 직바람 없이 쾌적한 무풍으로 에어컨 시장에 혁신을 일으키며 새로운 냉방 패러다임을 제시한 무풍에어컨은 매년 기술과 성능이 진화했다.
삼성전자는 2023년에는 창문형 에어컨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 신개념 홈멀티 제품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핏홈’, ‘비스포크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등을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
특히 올해 가정용 무풍에어컨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 제품의 판매 비중은 절반을 넘어섰다.
2023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 1‧2등급을 획득했으며,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냉방 효율이 10% 더 높은 에너지 세이빙 모델도 출시됐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윈도우핏과 가정용 무풍 시스템에어컨도 전 모델 에너지 소비효율이 1등급이다.
스마트싱스를 통해 ‘AI(인공지능) 절약모드’를 활용하면 소비전력을 최대 20%까지 절약할 수 있다. AI 절약모드를 활성화한 에어컨 대수는 작년 12월과 비교해 현재 2배 이상 증가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8월 31일까지 삼성스토어와 백화점, 양판점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2023년형 무풍에어컨 갤러리 모델 구매 시 최대 6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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