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시니어 고객 대상 디지털 금융교육 실시
올 2200여명에 디지털 금융교육 제공 예정
2019년부터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시작
[이코노미스트 이용우 기자] KB국민은행은 시니어 고객의 모바일뱅킹 활용 능력 향상 및 디지털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해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에서 2019년부터 시작된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50대부터 70대까지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한국시니어클럽협회 등 협력기관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총 110회의 교육을 통해 2200여명에게 디지털 금융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KB국민은행이 직접 제작한 디지털 금융교육 책자를 활용해 진행된다. ▲KB스타뱅킹 활용법 ▲계좌정보 통합관리법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금융사기 유형 사례 파악하기 및 보이스피싱 차단 앱 설치 등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시대에 시니어 고객분들이 금융업무를 비대면으로 쉽게 이용하고 금융사기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분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따.
한편, KB국민은행은 디지털금융교육 외에도 서울시 내 5개 행정구 어르신 복지관과 협력해 고령층 고객을 대상으로 ‘KB 시니어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찾아가는 금융 서비스’ 및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고령층의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KB국민은행에서 2019년부터 시작된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50대부터 70대까지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강사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한국시니어클럽협회 등 협력기관을 방문해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총 110회의 교육을 통해 2200여명에게 디지털 금융교육이 제공될 예정이다.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은 KB국민은행이 직접 제작한 디지털 금융교육 책자를 활용해 진행된다. ▲KB스타뱅킹 활용법 ▲계좌정보 통합관리법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금융사기 유형 사례 파악하기 및 보이스피싱 차단 앱 설치 등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시대에 시니어 고객분들이 금융업무를 비대면으로 쉽게 이용하고 금융사기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분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따.
한편, KB국민은행은 디지털금융교육 외에도 서울시 내 5개 행정구 어르신 복지관과 협력해 고령층 고객을 대상으로 ‘KB 시니어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찾아가는 금융 서비스’ 및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고령층의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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