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부평공장 점검한 비자레알 사장...“무결점 제조 품질 중요”
신규 부임 후 첫 현장 경영 행보로 GM 부평공장 방문
창원·보령·서비스센터 등 주요 사업장 방문 지속 계획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제너럴모터스(GM) 한국사업장의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real) 사장이 초기 무결점 제조 품질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4일 GM 한국사업장에 따르면 지난 1일 새로 부임한 비자레알 사장은 전날(23일) 첫 현장 경영 행보로 부평공장을 방문했다.
이날 부평공장에서 비자레알 사장은 차체와 조립, 검수 라인 등 주요 생산 라인들을 모두 둘러보며 현장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연간 50만대 규모의 생산 목표 달성을 위한 안정적인 제품 생산과 공급, 품질 관리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현재 부평공장에서는 최근 출시한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모델 등 글로벌 신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부평공장은 최근 출시된 신제품들에 대한 폭발적인 내수 및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공정 고도화를 위해 이달 초 하계휴가 기간 포함 약 2주 간 생산 설비 개선 및 점검을 진행했다. 최근 글로벌 전략 신모델들의 생산을 재개하고 생산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자레알 사장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등 부평공장에서 생산되는 신제품들은 국내 및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으며, 동시에 한국 비즈니스의 지속가능성을 견인하고 있는 핵심 모델들”이라며 “창원과 부평공장을 합쳐 연간 50만대 규모의 생산 역량을 확보한다는 우리의 목표에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사업장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무결점의 제조 품질을 바탕으로 차질 없는 신제품 생산을 통해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부평공장에서 생산해 국내외 시장에 공급되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모델은 뛰어난 품질과 상품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본격적인 양산이 시작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파생모델은 이달 5일 미국에서 진행된 제품 품평회에서 다방면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시 품평회에서 후안 카를로스(Juan Carlos Jimenez) 글로벌 품질부문장 겸 부사장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와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모델의 일관된 높은 품질 수준과 인테리어, 외관, 기능, 엔진 룸 등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GM은 치열한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차종을 보유하게 됐으며 생산량이 증가하더라도 이 같은 품질을 확보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첫 출시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달까지 전 세계에서 63만대 이상 판매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도 국내 승용차 수출 부문 1위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올해 1~7월 누적 기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수출 대수는 13만8109대(잠정치)로 집계됐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 가능한 유니크한 디자인과 고효율 친환경 라이트사이징 엔진,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적용해 프리미엄 콤팩트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7월에는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을 갖춘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인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로 다시 태어났다. 해당 모델은 이달부터 북미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된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을 맡게 된 비자레알 사장은 이번 부평공장 방문에 이어 창원공장, 보령공장, 서비스센터 등 한국 내 주요 사업장들을 최단 시일 내에 모두 방문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각 사업장별 현안을 점검하고, 현장 임직원들과의 본격적인 소통도 함께 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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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일 GM 한국사업장에 따르면 지난 1일 새로 부임한 비자레알 사장은 전날(23일) 첫 현장 경영 행보로 부평공장을 방문했다.
이날 부평공장에서 비자레알 사장은 차체와 조립, 검수 라인 등 주요 생산 라인들을 모두 둘러보며 현장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연간 50만대 규모의 생산 목표 달성을 위한 안정적인 제품 생산과 공급, 품질 관리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현재 부평공장에서는 최근 출시한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모델 등 글로벌 신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부평공장은 최근 출시된 신제품들에 대한 폭발적인 내수 및 글로벌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공정 고도화를 위해 이달 초 하계휴가 기간 포함 약 2주 간 생산 설비 개선 및 점검을 진행했다. 최근 글로벌 전략 신모델들의 생산을 재개하고 생산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자레알 사장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등 부평공장에서 생산되는 신제품들은 국내 및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으며, 동시에 한국 비즈니스의 지속가능성을 견인하고 있는 핵심 모델들”이라며 “창원과 부평공장을 합쳐 연간 50만대 규모의 생산 역량을 확보한다는 우리의 목표에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사업장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무결점의 제조 품질을 바탕으로 차질 없는 신제품 생산을 통해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빠르게 대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부평공장에서 생산해 국내외 시장에 공급되는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모델은 뛰어난 품질과 상품성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본격적인 양산이 시작된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파생모델은 이달 5일 미국에서 진행된 제품 품평회에서 다방면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시 품평회에서 후안 카를로스(Juan Carlos Jimenez) 글로벌 품질부문장 겸 부사장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와 트랙스 크로스오버 파생모델의 일관된 높은 품질 수준과 인테리어, 외관, 기능, 엔진 룸 등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GM은 치열한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차종을 보유하게 됐으며 생산량이 증가하더라도 이 같은 품질을 확보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첫 출시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달까지 전 세계에서 63만대 이상 판매될 정도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도 국내 승용차 수출 부문 1위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올해 1~7월 누적 기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의 수출 대수는 13만8109대(잠정치)로 집계됐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 가능한 유니크한 디자인과 고효율 친환경 라이트사이징 엔진,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적용해 프리미엄 콤팩트 SU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7월에는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을 갖춘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인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로 다시 태어났다. 해당 모델은 이달부터 북미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판매된다.
한편 GM 한국사업장을 맡게 된 비자레알 사장은 이번 부평공장 방문에 이어 창원공장, 보령공장, 서비스센터 등 한국 내 주요 사업장들을 최단 시일 내에 모두 방문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각 사업장별 현안을 점검하고, 현장 임직원들과의 본격적인 소통도 함께 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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