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가격에 팔아도 괜찮나...르노코리아, 역대급 가성비로 승부
다양한 첨단 사양 추가에도 합리적 가격 책정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이하 르노코리아)가 한 단계 진화된 상품성에도 합리적 가격을 제시하며 고객몰이에 나선다. 이를 통해 최근 움츠러든 판매 실적을 회복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르노코리아는 31일 오전 서울 중구 소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르노 익스피리언스’(R: Xperience) 두 번째 업데이트인 ‘밸류업’(Value up)의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르노 익스피리언스’는 제품 및 기술, 고객 서비스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뿐 아니라 시승 및 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첫 선을 보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제품,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 여정”이라며 “고객들에게 최선의 가치를 전달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코리아는 오는 9월부터 한 단계 진화한 XM3, QM6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된 르노 익스피리언스 밸류업의 핵심은 ‘가성비’다. 다양한 선호 사양 및 첨단 기술이 탑재됐음에도 가격이 합리적이다.
쿠페형 SUV XM3 라인업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차지하는 1.6 GTe 모델(비중 66%)에는 풍부한 편의 사양을 제공하는 신규 인스파이어(INSPIRE) 트림이 추가된다. 9.3인치 이지커넥트 인포테인먼트, 멀티센스 주행모드, 인테리어 앰비언트 라이트, 1열 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 등 첨단 사양 기본 탑재됐음에도 가격이 2680만원으로 책정된 것이 특징이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일렉트릭 골드 컬러를 포인트(배기구, 휠 등)로 삼은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도 적용된다.
누적 10만대 판매라는 쾌거를 이루며 LPG 승용차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한 중형 SUV QM6 LPe는 기존보다 91만원 낮은 2840만원(LE 트림)으로 가격 조정이 이뤄진다. 중간 트림인 RE는 기존보다 195만원 하향된 3170만원에 판매된다.
QM6 LPe는 특허로 입증된 혁신 기술인 ‘도넛 탱크’로 트렁크 공간을 100%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마찬가지로 특허를 받은 탱크 고정 시스템으로 소음 및 진동도 최소화했다는 게 르노코리아 측 설명이다.
르노코리아가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최근 출시한 새로운 개념의 2인승 SUV QM6 퀘스트는 기존보다 185만원 낮아진 2495만원으로 판매된다. 2열 하단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언더 플로어 스토리지가 새롭게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XM3, QM6, SM6 등 모든 제품에 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 LED 도어스폿 램프 등이 추가된다. 연료 정보, 차량 개폐 기능 등이 추가된 스마트워치 기능도 처음으로 도입된다.
7년 연속 서비스 만족도 1위에 오른 제조사답게 애프터 서비스(AS) 부문도 강화한다. 르노코리아는 ‘패스트 트랙 부킹’(Fast Track Booking) 서비스를 신규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활용하면 스마트폰 앱으로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르노코리아가 ‘상품성 개선에도 합리적 가격’을 내세운 이유는 명확하다. 반토막난 내수 판매 실적 개선이 절실하기 때문이다.
르노코리아의 올해 1~7월 누적 판매 실적은 내수 1만3975대, 수출 5만5705대 등 총 6만9682대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9만2829대) 대비 24.9% 감소한 수치다. 이 기간 내수 실적은 전년 대비 54.2%, 수출은 10.6% 줄었다.
‘오로라’로 불리는 신차 개발 프로젝트의 결과물은 내년 하반기에나 나올 예정이다. 현재 르노코리아는 르노그룹, 지리그룹과 함께 하이브리드 신차를 개발하고 있다.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다음달쯤 첫 번째 프로토 타입 차량이 완성될 예정”이라며 “내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계속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미래는 우리의 손 안에 있다”고 덧붙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르노코리아는 31일 오전 서울 중구 소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르노 익스피리언스’(R: Xperience) 두 번째 업데이트인 ‘밸류업’(Value up)의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르노 익스피리언스’는 제품 및 기술, 고객 서비스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뿐 아니라 시승 및 제품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첫 선을 보여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스테판 드블레즈 르노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제품,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아우르는 통합 여정”이라며 “고객들에게 최선의 가치를 전달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코리아는 오는 9월부터 한 단계 진화한 XM3, QM6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된 르노 익스피리언스 밸류업의 핵심은 ‘가성비’다. 다양한 선호 사양 및 첨단 기술이 탑재됐음에도 가격이 합리적이다.
쿠페형 SUV XM3 라인업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차지하는 1.6 GTe 모델(비중 66%)에는 풍부한 편의 사양을 제공하는 신규 인스파이어(INSPIRE) 트림이 추가된다. 9.3인치 이지커넥트 인포테인먼트, 멀티센스 주행모드, 인테리어 앰비언트 라이트, 1열 통풍시트, 2열 열선시트 등 첨단 사양 기본 탑재됐음에도 가격이 2680만원으로 책정된 것이 특징이다.
XM3 E-TECH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일렉트릭 골드 컬러를 포인트(배기구, 휠 등)로 삼은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도 적용된다.
누적 10만대 판매라는 쾌거를 이루며 LPG 승용차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한 중형 SUV QM6 LPe는 기존보다 91만원 낮은 2840만원(LE 트림)으로 가격 조정이 이뤄진다. 중간 트림인 RE는 기존보다 195만원 하향된 3170만원에 판매된다.
QM6 LPe는 특허로 입증된 혁신 기술인 ‘도넛 탱크’로 트렁크 공간을 100% 활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마찬가지로 특허를 받은 탱크 고정 시스템으로 소음 및 진동도 최소화했다는 게 르노코리아 측 설명이다.
르노코리아가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최근 출시한 새로운 개념의 2인승 SUV QM6 퀘스트는 기존보다 185만원 낮아진 2495만원으로 판매된다. 2열 하단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언더 플로어 스토리지가 새롭게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XM3, QM6, SM6 등 모든 제품에 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 LED 도어스폿 램프 등이 추가된다. 연료 정보, 차량 개폐 기능 등이 추가된 스마트워치 기능도 처음으로 도입된다.
7년 연속 서비스 만족도 1위에 오른 제조사답게 애프터 서비스(AS) 부문도 강화한다. 르노코리아는 ‘패스트 트랙 부킹’(Fast Track Booking) 서비스를 신규 도입할 계획이다. 이를 활용하면 스마트폰 앱으로 전국 서비스 네트워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르노코리아가 ‘상품성 개선에도 합리적 가격’을 내세운 이유는 명확하다. 반토막난 내수 판매 실적 개선이 절실하기 때문이다.
르노코리아의 올해 1~7월 누적 판매 실적은 내수 1만3975대, 수출 5만5705대 등 총 6만9682대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9만2829대) 대비 24.9% 감소한 수치다. 이 기간 내수 실적은 전년 대비 54.2%, 수출은 10.6% 줄었다.
‘오로라’로 불리는 신차 개발 프로젝트의 결과물은 내년 하반기에나 나올 예정이다. 현재 르노코리아는 르노그룹, 지리그룹과 함께 하이브리드 신차를 개발하고 있다.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다음달쯤 첫 번째 프로토 타입 차량이 완성될 예정”이라며 “내년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계속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미래는 우리의 손 안에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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