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친환경 캐릭터가 이모티콘으로?
수익금 전액 환경보호 활동에 활용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SK이노베이션의 친환경 캐릭터인 ‘행복 코끼리(행코)’가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의 이모티콘으로 출시됐다.
20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행코는 1982년 창단한 옛 유공 코끼리 축구단의 마스코트 ‘유공 코끼리’를 재해석한 캐릭터다. 행코라는 새 이름을 갖고, 친환경 생활 습관을 지구촌에 전파하하는 캐릭터다.
행코 이모티콘은 지난해 9~12월 기간제 무료 상품으로 첫선을 보였는데, 준비한 수량이 공개 즉시 마감됐다. SK이노베이션 사내 커뮤니티에도 행코 이모티콘 공식 출시 요청이 이어지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SK이노베이션은 행코를 친환경을 위한 공익 목적으로만 활용할 방침이다. 행코 이모티콘 판매 수익금은 환경보호 활동에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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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행코는 1982년 창단한 옛 유공 코끼리 축구단의 마스코트 ‘유공 코끼리’를 재해석한 캐릭터다. 행코라는 새 이름을 갖고, 친환경 생활 습관을 지구촌에 전파하하는 캐릭터다.
행코 이모티콘은 지난해 9~12월 기간제 무료 상품으로 첫선을 보였는데, 준비한 수량이 공개 즉시 마감됐다. SK이노베이션 사내 커뮤니티에도 행코 이모티콘 공식 출시 요청이 이어지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SK이노베이션은 행코를 친환경을 위한 공익 목적으로만 활용할 방침이다. 행코 이모티콘 판매 수익금은 환경보호 활동에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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